부자의 등급 - 진정한 부자가 되기 위한 성공의 5단계
니시다 후미오 지음, 김하나 옮김 / 말글빛냄 / 2006년 8월
절판


동물적인 감각이란 무엇이 가장 소중한지를 직감적으로 파악하는 능력이다. 그것이 없는 사람은 시장의 동향이나 수요 경향을 아무리 분석해도 진실을 파악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데이터의 분석이란 이성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시장을 움직이고 수요를 창출하는 것은 데이터가 아니다. 데이터는 결과이며 그것을 실제로 만들어내는 것은 소비자의 마음이다. 그러므로 비즈니스에서는 사람의 마음을 민감하게 파악할 줄 아는 뛰어난 감각을 가진 사람이 반드시 승리한다.(마케팅의 데이터만으로 차별화를 이룰 수는 없다)-61쪽

- 란체스터 이론

(강자의 전략)
1. 선수를 친다. -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약자가 이를 모방하기 바쁘도록 만들어야 한다.
2. 광역전을 유도한다. - 넓은범위에 골고루 분포하여 약자의 자원줄을 끊는다.
3. 적을 멀리두고 싸운다. - 고객은 가까이두되 적은 멀리둔다는 뜻이다.
4. 자신을 공격한다. - 자신의 제품을 공략하여 상대로 하여금 자신이 타겟이 되게끔한다.

(약자의 전략)
1. 틈새를 노린다. - 사회변화나 추세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세분화된 시장을 노린다.
2. 싸움의 장을 다르게 한다. - 차별화 전략을 구사한다. 자신이 유리한 고지를 개척한다.
3. 강자의 전력을 나누어 공격한다. - 강자의 전력을 세분화시켜 자신이 유리한곳을 공략한다.
4. 일점돌파. - 적의 약점이라고 보이는곳에 총력을 기울여라.
5. 기습적 선제공격. - 선제공격은 기습적으로 행하라. 이는 강자가 대처할 시간을 주지 않음을 뜻한다.

-참고쪽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