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산주유소 - 가격보다 확실한 감동
문성필 지음 / 시간여행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자영업자 600만 명의 시대.
자기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일가를 이룬 저자의 삶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친근하게 서술한 책을 읽다.
'행복하지 않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지 못한다. 자신의 삶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삶을 이해하지 못한다. 품격이 있는 서비스로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직원들의 품격이 있어야 한다. 간절한 바람이 있는 사람이 다른 사람의 간절한 희망이 무엇인지 이해하기가... 쉽다. 고객의 바람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접객할 수 있다.'(123쪽)
주유를 하면서, 우리는 주유원분들의 신분을 가볍게 생각하기 쉽다. 그런데 주유소 식구들을 '우선'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솔선수범이 최고의 주유소를 만든 요인이 아닐까..
사람이 모든 일의 중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