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신세계 - 세상과 당신을 이어주는 테크 트렌드
임춘성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근사한 책 한권 [멋진 신세계]
책 표지에는
<인공지능부터 사물인터넷, 핀테크, 가상현실, 로봇, 무인자동차, 클라우드, 빅데이터까지.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테크 트랜드8>
이라고 쓰여있었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인공지능과 로봇의 차이를 알고 있나요?
저는 인공지능하면 알파고가 생각나고 로봇하면 사람이랑 닮은 기계가 생각납니다.

영화속에서는 주로 싸움을 담당하는 로봇말입니다.

아직 잘 모르는 것들, 사물인터넷, 핀테크, 가상현실....
이 책을 통해 조금이라도 알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읽기 시작했죠.

책 표지에 끌려 읽기 시작한 미래세계에 관해 도움을 주는 책 한권.
[멋진 신세계]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무인자동차,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핀테크, 가상현실 등 8가지 챕터로 나누어 상세히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인공지능, 빅데이터의 설명까지 읽는데 좀 힘들었습니다.
정보 위주로 상세히 적혀있다보니, 숨이 좀 차는 느낌? 이라면 이해갈까요?
아무튼 좀 어려워서 쉽게 머리에 들어오질 않았습니다.
그만큼 제가 과학이나 요즘 변해가는 4차산업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아, 어렵다.' 라는 생각을 하며 좀 지겨운 책 읽기에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로봇으로 넘어가고 나니 읽기가 좀 수월했습니다.
좀 이해가 가는 것이 제가 적응을 한 것인지, 로봇은 그나마 제가 좀 알고 있는 지식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책을 통해 인공지능과 로봇의 차이는 더 명확히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공지능은 엄청한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 로봇은 우리가 입력한 것만 수행해낼 수 있다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멋진 신세계]는 기술의 단편적인 것을 쭉 나열한 것이 아니고 앞서 언급한 것들의 유기적 관계와 흐름,

그리고 그것들의 시너지에 대해 설명을 해 주기 때문에 미래 4차 산업에 대해 조금은 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20년 뒤, 나의 삶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를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매일 가상현실에 대한 게임과 영화가 즐비하게 나오고 있는데 전 아직 가상현실을 체험해본적이 없습니다.
어쩌면 제 아이가 더 먼저 체험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멋진 신세계]에서는 내가 나비인지 나비가 나인지 착각하게 하는 것이 가상현실이라고 합니다.
생각이 경험으로  상상이 현실로 되는 세상,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백튜쳐퓨쳐가 현실이 되는 그날,
불과 10년 전만 해도 스마트폰이 없었고, 그래서 스마트폰에 적응을 빨리 하는 사람들은 젊은층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4차 산업혁명, 가상현실도 저보다는 더 어린친구들이 빨리 습득하고 즐기는 세상이 될 것이 책을 보고 더 확신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모르는것 투성인 활자가 가득한 책 한권을 읽었습니다.
아무래도 좀 더 긴장하고 살아야겠습니다.
게임도 좀 많이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