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사회생활 - 유치원에서도 학교 가서도 혼자 해낼 수 있어요!
윌어린이지식교육연구소 지음,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첫 사회생활] 책을 읽고 싶었던이유는 아들램 유치원 입학때문이었습니다.
2월생이라 덜 걱정되어야 하는데 엄마란 그렇지를 못하죠.
5세부터는 화장실 대변보고 직접 해결해야 한다는 말을 지인에게 듣고 아들에게 휴지닦는것 연습을 시켜보곤 하는데 잘 되지 않거든요.

 
나의 첫 사회생활은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하는 8세에게 가장 좋은 책이예요.
하지만 책 안에 유치원 준비하는 친구들에게도 권하는 책이라고 알려줘요.

 

 

 

[차례]
3가지 색으로 동그라미색이 달라요.
빨간색 - 인사법과 꼭 알아 둘 지식
초록색 - 규칙과 예의
주황색 - 올바른 방법
이렇게 3가지로 되어 있어 페이지 순서에 상관없이 찾아보기가 가능한 책입니다.

 

 

 

 

아들이 읽고 싶어하는 페이지부터 읽어봅니다.
[날짜 요일 세기]

일~~토 요일에 관한 설명과 그저께~모레 로 하루의 개념을 그래프로 알려주니 제가 말로 설명했던거보다 훨씬 이해를 잘 하네요.
책을 읽은 다음부터 그저께와 모레 라는 날짜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쉽게 이해할 줄 몰랐습니다. 어린이나 어른이나 글씨보다는 도표가 이해하기 쉬운가봐요.
5살 아이에게 도표개념은 나의 첫 사회생활 책이 처음입니다.
그런데 어른들처럼 도표개념을 더 쉽게 이해하네요.​

 

 

 

[시계보기]
제 아이는 작은 바늘이 알려주는 시간은 알고 있어요. 
긴바늘이 30분을 가리켜는 것은 아직 알려주지 않았어요.
뭐라 설명해야 좋을지 몰라서 작은 바늘만 읽게 했는데 나의 첫 사회생활 책에서 긴 바늘 보는법을 자세히 알려줘요.
저렇게 동그라미에 5단위로 커지는 숫자를 적어놓은것을 이해시키면 될 것 같아요​
몇번 반복적으로 알려주면 되겠죠 ^^

 

 

[화장실가기]
유치원 보내면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아직 뒤로 손을 쓰는 근육이 발달되어 있지 않아서 알려준다고 되는건 아닌데 정말 걱정입니다.
나의 첫 사회생활에서는 화장실을 종류별로 모두 알려주어 공중화장실에서도 실수하지 않는법을 알려줘요.
요즘 화변기는 많이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들이 화변기가 되어 있는 공중시설을 이용하게 된다는 많이 당황할게 분명하죠.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책에 없는 부분까지 당부했습니다.
양변기처럼 절대 엉덩이로 철퍽 앉으면 안된다는 것을 몇 번이고 알려줬어요.^^
깜짝 놀랐어요.길벗스쿨에서 정말 좋은책을 출간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유치원 통합부분과 초등학교 준비물 부분이 담겨 있어요
아직 준비물을 모르는 아들에게 이 페이지는 통과합니다.

[손씻기]
자세힌 손씻기가 적혀 있어요.
어린이집에서도 손씻기를 강조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는터라 이 페이지는 아들이 제게 가르치네요 ㅎㅎ
엄지손가락 돌려 씻는것 까지 정말 자세하게 알려줘요.
길벗스쿨 나의 첫 사회생활 책은 정말 유익한 책으로 새로운 환경을 준비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펼쳐진 양쪽 페이지에 정보량이 좀 많아요.
하루에 다 읽기엔 다섯살에겐 무리입니다.

침대 머리위에 두고 하루에 2개 정도 읽어주면 3월 유치원 입학하는데 마음 준비는 끝날거 같아요.
아래 사진은 책 마지막 페이지예요.
인사 잘할 수 있니? 잘 못하면 4쪽
                         ~
학교 규칙을 지킬 수 있니? 잘 못하면 24쪽으로
바른 자세로 앉을 수 있어? 잘 못하면 26쪽으로
이런식으로 질문을 해 보고 대답을 못하는 페이지위주로 찾아볼 수도 있어요.
이것도 제 아이는 처음 시도해보는 부분이네요 ^^

 

 

 

몇일간 침대 머리위에 두고 2~3챕터씩 꾸준히 보고 있어요.
너무 유익한 책이라서 책장에 두고 두고 필요할 때 마다 꺼내서 읽어주어야겠어요.
1달 남은 유치원가기 프로젝트 성공하겠습니다.
아자...아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