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로 배우는 유아 중국어 (본책 + 가이드북 + 동요 CD 1장 + 강의 동영상 CD 1장)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린판핑 지음, 천잉판 그림, 김노엘 옮김 / 노란우산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오늘 아들과 함께 동요를 부르며 함께 시간을 한 책은

노란풍선 동요로 배우는 유아 중국어 입니다.


요즘 제가 중국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있는 터라

아들에게 방해받지 않기 위해 동요로 배우는 유아중국어는 아주 좋은 교재가 되었습니다.


우선 책 구성부터 보겠습니다.


2권의 책으로 되어 있어요.

한권은 중국어 동요를 적어 놓았고 한권은 얇은 책으로 해석과 단어가 적혀 있어요.

별책으로 온 해석책은 세이펜이 적용되지 않아요 ^^


표지 안쪽에 보면 '심봉사09'카페에 대한 소개가 있어요.

동영상은 책 뒷면에 있어요.

학습용 워크시트가 있어서 가입해 보았습니다.

 

심봉사 카페 들어가 보니 [동요로 배우는 유아중국어] 자율스터디가 있어요^^

저도 많이 부족한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잠깐!!!!!

그런데 가입하자 마자 카페안을 다 볼 수는 없어요.

등급이 좀 올라야 볼 수 있어요 ^^

저도 열심히 출첵하고 댓글 달아 등급 올라와서 이제 보기 시작합니다^^

 

 

 

책 뒤쪽에 강의동영상 DVD 있어요.

아들이랑 함께 동영상 보기 시작합니다.

 

 

책만 보았을 때는 약간 발음때문에 겁 먹었는데

동영상을 보니 좀 편안해지네요.


동영상은 2권의 책이 나눠진 것을 하나로 묶어

나나샘이 직접 가르쳐 주네요.

하지만 아직 발음 따라하기가 무지 어려워요

이걸 어떻게 따라 할 수 있을까 살짝 겁이 납니다.


그래서

동요로 배우는 유아중국어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활용법을 읽어보았습니다.

 

 

주변에서 제가 중국어 공부를 시작한다고 하니

발음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더라구요.

발음만 잘 할 줄 알면 반은 하는거다~~~

라고 하시는데, 막상 시작해보니 성조가 너무 어려워 재미있게 동요나 불러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3번을 보세요

"동요를 부르기 전에 원어민의 내레이션을 듣고 큰 소리로 따라 외쳐요~"


헉!!!!!!

그냥 동요 따라 부르기만 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이유는 동요가 입에 붙은 후에 성조를 따라 다시 익히는 것이 어렵고 불필요한 과정이라고 하네요.

따라서 성조를 어느정도 익힌 후에 동요를 따라 부르라고 합니다.

동요만 들으면 성조가 사라져서 안된다고 하니~~

명심해야 겠습니다.

 

 

4. 단어를 외우기보다 동요의 전체적인 느낌을 익혀요.

-> 저는 벌써 단어장 보며 분절로 나눠 보고 있었습니다.

이게 어른들의 특징이죠^^

아이들은 통글자개념으로 쉽게 언어를 받아들이는데

제가 어렵게 접근하고 있네요.

저도 아들처럼 쉽게 접근해야 아들과 함께 보조를 맞추겠죠 ^^

 

 

이 부분은 본책에 적혀 있는 CD와 세이펜 활용법입니다.

책표지에 '세이펜으로 더 재미있게' 를 누르면

전곡을 한꺼번에 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첫 동요

여름 음악회라는 중국동요예요.

처음 듣는 중국동요라 리듬을 잘 모르겠어요.

많이 들어야 따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맨 처음 이 부분을 보고 당황했던 것은

해석을 전혀 알 수 없다는 것이었어요.


'도데체 무슨 말일까'

아무것도 연상할 수가 없었습니다.

숲 속을 걷고 있는 저 두 마리 고양이는 무었을 좋아하고 있는 것일까요?

 

 

가이드북을 펼쳐봅니다.

'아~ 이런 뜻이구나'

그런데 왜 한권에 넣어주지 않고 나눠 놓았을까요?

저는 이게 좀 불편합니다.


중국어가 익숙해지면 2권으로 분리된 것이 더 좋을거란 생각은 하지만

너무 생경한데 해석이나 단어장이 가이드북으로 나눠 있어 불편합니다. ㅠㅠ

 

가이드북에 나와 있는 단어와 지시대명사 등을 정리해 놓은 페이지예요.

이걸 보니, 마음이 좀 편안해 집니다.


가이드북에 나온 단어를 따라하고 싶어 세이펜을 꾹 눌러보았지만

세이펜이 적용 안되네요. ㅠㅠ


본책에서만 세이펜이 적용되요.

공부할 때 항상 세이펜, 본책, 가이드북 3가지를 함께 가지고 해야 하네요.


동요로 배우는 유아중국어의 장점은

동영상과 음악 mp3, 그리고 카페가 있다는 것이예요.


또한 중국 동요를 그대로 배운다는 것이지 않을까요?

세이펜이 된다는 큰 장점은 정말 중요한 것이구요.


단지, 문법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저에게는 약간의 팁이

적혀 있었으면 해요.


그래서 저는 노란우산 말문이 빵 터지는 엄마표 생활중국어를 함께 병행하려고 합니다.

아이에게 단순히 중국노래가 이렇다는 것만 알려주는 것이라면,

그냥 유아중국어 한권으로 충분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아이가 언어를 잘 하려면 엄마가 함께 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여러 교육서를 통해 읽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함께 하려고 합니다.

 

노란우산 동요로 배우는 유아중국어와 엄마표 생활 중국어 모두 세이펜이 적용되어

엄마인 저의 의지만 있다면 간단한 단어 외우고 단답형으로

생활중국어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