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책 수학도둑.
어느새 14년이 넘게 출간하게 되어 74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수학도둑은 기본편 : 1~30권
심화편 : 31~45권
창의편 46~60권
으로 구성되어 콘텐츠북과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 출간된 수학도둑 74권은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의 학생을 위한 종합편이라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전 과정의 수학 콘텐츠를 영역별, 학년별로 정리해서 머릿속에 담아 두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도둑 61권부터는 종합편의 시작입니다.
초등 고학년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책이랍니다.
지금 보는 페이지는 수학을 정리해놓은 페이지랍니다.
왼쪽에 있는 수학도둑 만화 스토리와는 상관없는 페이지지요.
하지만 정말 필요한 이야기들이 꼼꼼하게 적혀 있었어요.
초등학교 과정에서 수와 연산,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도형의 다섯 영역
중학교 과정에서는 수와 연산, 문자와 식, 함수, 기하, 확률과 통계의 다섯 영역으로 분류된다는 이야기는 부모인 저도 참고해야 할 사항이었습니다.
수학도둑 74권에서는 중학교 과정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의 기초를 다시 정리해주고 있는 책이라서 진짜 유익했어요.
만화 속 내용에 집중하면서도 국어의 뜻을 잘 파악할 수 있게 어려운 말이 나올때마다 하단에 뜻풀이를 적어주고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는 수학 관련 문제들이 앞쪽에 있고 뒷면에는 답이 있답니다.
이렇게 하단에 나오는 문제만 풀어보는것도 꽤나 재미있습니다.
물론 수학에 관심이 없는 친구들이라면 그냥 넘어가겠지만, 대부분 수학도둑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그럴리 없겠지요 ^^
수학공부를 한지 엄청 오랜된 엄마는 수학 문항 중 곱셉 교차, 덧셈의 결합법칙 이런게 기억이 안나요.
물론 초등 다니는 친구들은 모두 다 알고 있겠죠?
수학도둑 74권에서 바우 여자 주인공은 수학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고 합니다.
수학만화 답게 이렇게 수포자의 삶도 다루고 있어요 ㅎㅎㅎ
수학 문제 중에 참말과 거짓말 기억하시나요?
수학도둑 74권에서는 참말과 거짓말에 대한 문제가 이어집니다.
참말과 거짓으로 참말 주민을 찾아내는 문제, 그리고 그 답을 말하는 아이의 모습이 재미납니다.
아이들이 순삭할 수 있게 만화 구성이 재미있고 스토리에 무수히 많은 질문과 해답이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나봅니다.
부모된 입장에서는 단순만화가 아니고 계속해서 수학 상식을 알려주니 교육적으로도 참 좋은 책이었습니다.
재미있게 읽었으며 약간의 수학상식을 다시 찾은 느낌이 들어 더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