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교재 A*LIst 영어책이랍니다.
신간으로 문법책이 출간되어 이렇게 아들과 함께 영어공부를 시작해봅니다.
교재의 특성을 보면 이렇게 Student Book과 Work Book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A*List교재는 워크북을 따로 판매하는 형식이 아니라서 이렇게 책 한권에 같이 들어있답니다.
우선 Student Book부터 풀어볼께요
1권는 가장 쉬운 문법 단계인데요. a와 an을 이해하는 과정이 1단원이네요.
기본적으로 단어를 알고 있어야 문법책을 접하는데 문제가 없을거 같아요.
똘똘이 단어 앞에 a와 an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모르고 영어책 읽어주면 그냥 a와 an은 막 패쓰했었는데
이제 a와 an의 쓰임새를 알게 되는군요.
이렇게 단어앞에 규칙을 알려주고 선잇기를 해봅니다.
문법을 처음 접하는 아들은 왜 이렇게 되는지 처음 경험해봅니다.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동그라미하기, 선잇기 등으로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a가 들어가는 단어를 찾아 쓰는것 an가 들어가는 단어를 쓰는것입니다.
여러번 반복하고 발음하면서 이렇게 문법을 확장해갑니다.
동그라미로 알고 있는 기초단어앞에 a가 쓰이는지 an이 쓰이는지 이제 어느 정도 파악을 했답니다.
A*List는 큐알코드가 있어서 발음을 들을 수 있어 참 좋습니다.
13단원에 가면 Do I have 를 배우는군요
이 단계까지만 문법 들어가면 문장의 규칙을 알게 되는 것이라서 아이의 영어확장이 엄청 좋아질거 같아요.
문장을 말하기 위해 어순 정리까지 할 수 있게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이건 아까 알려드렸던 Workbook입니다.
뒤쪽에 붙어있어요. 절취선이 있으니 그것에 맞게 자르고 공부하면 된답니다.
오늘 홈스쿨했던 a와 an의 쓰임새를 다시 한번 반복합니다.
워크북에서는 문장 전체를 써보는 연습도 하는군요
한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주 요긴하게 반복하면서 좀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하루에 2장씩 StudentBook과 WorkBook을 하면 아이 영어실력이 쑥쑥 좋아질거 같은 예감이 드는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