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박정아(빨간고래)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엄청 좋아하는 시리즈 '한빛미디어의 맛있는 디자인'입니다.

맛있는 디자인으로 프리미어, 포토샵을 공부해보았고 이번에는 일러스트레이터를 공부해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대학교 다닐 때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그 뒤로는 기본 기능만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몇 년 사이에 너무나 확 바뀐 디자인을 따라가기 힘들어 이번에 새롭게 CC 2019를 보고 싶어졌습니다.

맛있는 디자인 책 시리즈는 우선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책보다 보는데 쉽습니다.

이 책은 일러스트레이터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정리되어 있어서,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는 독자나 저처럼 기본적인 것을 알고 있지만 너무 바뀐 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에서 [간단 실습-곡선 그리기] 페이지를 보면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비 디자이너 또는 실무에 막 입문한 신인 디자이너가 보기에 적합합니다.

저같이 신기능 위주로 보고 싶은 분들은 이런 페이지는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의 신기능을 빠르게 찬고, 익히려는 1~3년 차 디자이너, 업무나 취미 등으로 활용하고 있는 일반인 등은 이렇게 별표 되어 있는 중요 페이지 위주로 보아도 좋습니다.

환경설정 Advanced 등에서 기능을 바꿔 써야 하는 유저를 위한 페이지도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는 이렇게 기능 꼼꼼 익히기 페이지가 있어요

왕초보도 알 수 있는 [기능실습] - 눈으로 바도 이해되게 [한눈에 실습] - 당장 써먹는 [실무 실습]으로 구성되어 잇습니다.

지금 보는 페이지처럼 예제 실습에서 여러 가지 기능을 조합하여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는 Part01 과 Part0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art01에서는 기초를 다루고

Part02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 활용 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바뀐 기능까지 알고 싶었기에 Part01부터 천천히 다시 보았습니다.

바뀐 기능을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고 레슨별로 실습 예제가 가득해서 툴 기능들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구성되어 있어서

지금까지 본 일러스트레이터 책 중에서 가장 편집과 구성이 좋았습니다.

다른 일러스트레이터 책들은 실습 예제 디자인이 너무 단순해서 별로였던 적도 있고 그 반대로 예제가 너무 어려워서 부담이 된 적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딱 중간에 맞춰서 이론과 실습하기 참 좋았습니다.

맨 뒤에 있는 특별부록도 매력이 있습니다.

단축키 스탠드가 있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파일 관리에 유용한 단축키가 있습니다.

책상에 세워놓고 보기 너무 좋게 만들어져서 저는 이 특별부록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