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허팝과학파워5권이 서울문화사에서 출간되었어요.
우리 아이도 허팝크리에이터를 무척 좋아하기때문에 허팝에 관련된 책을 참 좋아해요.
만화로 된 책은 특히 더 좋아한답니다.
허팝과학파워는 초등교과연계 과학학습만화라서 단순하게 웃기는 책이 아니예요.
과학적인 실험과 웃음, 그리고 허팝의 엉뚱함, 영웅심 등이 골고루 담겨 있답니다.

허팝이 감수한 이 책은 허팝이 직접 쓴 책은 아니랍니다. 글쓴이와 그림그린이가 따로 있어요.
허팝은 감수를 하고, 그리고 책 속에 만화캐릭터로 등장을 한답니다.
이번 주제는
"물 없이 열만 가해도 소금을 녹이는 것이 가능할까?"
입니다.
5권에서는 이 주제로 소금산이 나오고 이걸 녹여서 용암이 분출되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나와요 ^^

인조인간 로봇 친구가 이렇게 소금기둥의 일부를 불로 녹이고 있지요.
그러니까 막 녹아서 용암으로 분출할 수 있다는 것을 나쁜 마녀가 알게 되고 공주가 있는 소금산을 불로 공격해서 용암이 분출되게
만드는 이야기랍니다.
허팝과학파워5권에서는 타임머신으로 다른 시대에 가게 된 친구들이 우연히 만나게 된 공주를 구해주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여기서 아주 크게 기여하는 인물은 바로 동글 동글한 허팝이죠.
갑자기 사람이 되었다가 다시 캐릭터로 된 허팝이 되었다가, 정신없이 뭔가 일이 생겨나는걸로 5권이
마무리된답니다.
만화책이라서 7세 아들이 읽을때 3시간 정도 걸렸어요.
하루에 조금씩 조금씩 만화를 읽어가며 끝까지 읽었는데요.
제가 다시 읽어주니까 더 이해 쉬워했어요.

허팝파워5권은 다른 시대로 갔다가 돌아오는 스토리인데 아이들에게 층분히 재미있는 이야기랍니다.
거기다 이렇게 뒤쪽에는 허팝과학상식의 리얼리티를 올려주는 부분이 있어요.
소금이 몇도에서 녹는지, 소금보다 더 높은 온도에서 녹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등등, 허팝과학에서 나올듯한 질문들이 따로 추려져
있답니다.
이 페이지는 학습적으로 유용한 페이지랍니다.
이렇게 QR코드까지 있어서 실험 동영상을 보면서 과학 원리를 확인할 수도 있어요.
너무 좋죠. 단순 만화가 아니고 교과연계되는 과학이 함께 하니, 부모로써는 읽는데 반대하고 싶지 않아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