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방귀 이야기 너무 좋아하지요.
방귀책을 동화책으로 엄청 많이 읽어주었는데요. 이젠 아들과 함께 한쪽으로 된 이야기를 함께 읽을수 있어서 [방귀대백과]를 읽어주고 있답니다.
방귀를 끼면 속이 시원한데, 냄새가 지독한 것도 있고, 참을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운 방귀도 있지요.
도대체 뭘 먹어서, 방귀가 이런걸까요?
책 속으로 들어가 봅시다.
[방귀 화학]
책에서 보는것처럼 질소, 수소, 이산화탄소, 메탄, 산소, 황화 수소 등이 방귀의 성분이래요.
방귀의 지독한 냄새는 황화 수소 때문이라고 하네요.
황화 수소가 뭘까요?
영국군은 제 1차 세계 대전 때, 농축한 황화 수소를 독가스로 사용했다고 해요. 거기다가 인화성 물질이라고 하니
불 붙이면 폭파하는거죠.ㅎㅎ
왼쪽 그림을 보면 아주 익살스런 그림이 그려있지요?
이렇게 1장씩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야기의 연결성 없이 [차례]를 보면서 선택할 수 있답니다.
[방귀에 좋은 음식]
메탄가스를 만드는 고기, 방귀 뿡뿡 채소, 가스 폭탄 제조기 과일, 가스 한가득 곡물 등을 보세요.
예전부터 보리먹으면 방귀 많이 낀다는 말있죠?
[방귀대백과]를 보니 보리, 호밀, 밀, 아마씨 등이 가스 한가득 곡물이네요.
아마씨도 가스 한가득 곡물인지 몰랐는데 참고해서 먹어야겠어요. ㅎㅎㅎ
방귀 뿡뿡 채소에 양배추, 고구마가 들어간다는 사실에 약간 충격 먹었어요.
다이어트할때 양배추랑 고구마 많이 먹는데 방귀가 뿡뿡 나오는거였네요.
사람 많은 장소 가는날은 절대 먹지 말아야겠네요 ㅎㅎㅎ
[코끼리의 울트라 방귀]
여러분! 코끼리도 방귀를 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구 동물 중에서 손을 뽑을 정도로 방귀를 잘뀌는 동물이래요 ㅎㅎㅎ
다 자란 코끼리는 매일 평균 1,000L의 메탄가스를 뿜어낸다고 하는데 이걸 재생에너지로 바꿀 수 있다면 정말 좋겠네요. 방귀 한번에 부탄가스 한통 만들어지면, 울 집 부탄가스 꽁자로 쓸 수 있을텐데 말이죠.ㅎㅎ
코끼리들은 서로 싸울 때 공격용으로 방귀를 낀다고 하니까, 그 방귀 참으로 독하겠어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듭니다.
방귀대백과 라고 하더니, 진짜 방귀대백과네요.
코끼리의 불편한 싸움의 진실까지 알려주고 말이죠 ㅎㅎㅎ
아들과 깔깔 거리며 책 읽었습니다.
[구더기 방귀의 약효]
구더기가 방귀 끼는것을 몰랐네요.
구더기가 징그럽다는 생각만 했지, 이 벌레들이 방귀끼는 줄 정말 몰랐어요. ㅎㅎ
구더기의 방귀는 항생제만큼 쓸모있는 치료제라고 합니다.
싱가포르의 연구자들은 구더기의 방귀가 상처를 감염시키는 세균을 없앨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해요.
구더기 방귀 스프레이가 있으면 마데카솔이 필요가 없겠네요.
이렇게 사람말고도 방귀를 끼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각각의 쓰임새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주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자세한 내용까지 담고 있는 [방귀대백과]
처음 읽을때는 웃긴 책인줄 알고 읽었는데 아들이랑 읽어보니, 과학상식에 관한 책이었어요.
방귀 과학? 이라고 하면 웃기겠지만,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방귀를 해석한 책이니까 방귀 과학 맞아요.
여러분! 이 책은 단순히 웃기는 책이 아니고, 과학적 상식을 채워주는 책이랍니다.
우리 함께 소중히 완독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