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깨치는 비법 한깨비 한글 공부 2 한글 깨치는 비법 한깨비 한글 공부 2
최승한 지음 / 다락원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공부는 한깨비로 시작해!
책 표지에 이렇게 도깨비가 말을 해 주네요 ㅎㅎ
표지부터 알록달록 귀여운 한글 학습지 한깨비 한글공부2권이에요.

 

 

 

 

 

 

 

 

읽기 독립이 끝난 6세 아들은 이제 쓰기 공부에 들어갔어요.
얼마전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학습지 한권을 마스터했고
이제는 자음과 모음이 만나서 발음을 만들어내는 규칙을 알아가야
올바른 한글쓰기가 될거 같아서
선택한 책 한권 [한깨비 한글공부2]랍니다.

책 속에 스티커가 부록으로 있어요.
제가 뿍~~~찢어놓았는데요.
쓰기 공부하다가 스티커도 붙일수 있나봐요 ^^

피아노 치는 아들에게 한글 공부 하자고 하니까
얼굴 표정이 뾰루뚱입니다. ㅎㅎ


"10분만 하고 자자~~"

 

 

 

 

 

 첫 단원이예요.
장난꾸러기 'ㅣ'가 'ㅜ'의 턱수염을 잡아당기기 시작했어요
~~
'ㅣ'가 깜짝 놀라서 떨어진 '.'를 다시 붙여 주었어요.
어머!
거꾸로 붙이면 어떻게 해요!
'ㅜ'가 'ㅗ'가 되어 버렸어요!

이렇게 스토리를 가진 모음의 이야기로 시작해요
동화책 좋아하는 아들이 금새 관심을 보여요 ㅎㅎ

 

 

 

 

 

 

미로찾기로 'ㄱ'이 'ㅗ'를 만나서
만들어지는 고,노,도,로,모,보,소 를 읽어봅니다.

아이들 미로찾기 정말 좋아하지요?
울 아들 금새 빠져듭니다.

 

 

 

 

 

 

 

이건 'ㅗ'가 들어간 글자를 찾아 색칠하기예요.
아들이 엄청 좋아하며
뽀류퉁은 완전히 사라지고 아주 열심히 색칠해요.

 

 

 

 

 

 

 

 

 

이건 화살이 모음들을 가지고 있는것과 줄긋기 해주는 거예요
이것도 엄청 재미있어했어요
한번에 정답이 나오지 않으니
집중과 신중을 기하며 열심히 해요.

교재가 참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들이 엄청 집중잘했어요

 

 

 

 

 

 

이건 상자안에 보기를 보면서
직접 글씨를 써보는것인데요
이것도 정말 아이디어 좋아요.
책 구성이 아주 맘에 들어요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단어를 생각한 후 --> 맞는 단어를 찾아쓰니 자신감도 생기고
단어를 틀리지 않고 반복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2장만 하려고 했는데 아이가 재미있다고 여러장 하고 잤어요
아들이 직접 쓴 2018.5/20 일요일
참잘했어요
도장도 쾅~~

 

 

 

 

 

 

다음날 저녁 이번엔 줄긋기랍니다.
오-조-초-코-토-포-호
이렇게 단어를 읽고 이 단어가 있는것끼리 선긋기 하는 것인데
아이가 엄청 재미있어했어요.
이런 아이디어 너무 좋아요

 

 

 

 

 

 

 

 

글씨쓰는데 자신감이 생긴 아들은 스티커 붙이기 하자니까 그건 나중에 하겠답니다.
바로 자음, 모음 합쳐서 글쓰기 연습에 들어가는데요
작은칸의 글씨도 아주 잘써요

이렇게 자음, 모음 규칙을 금새 알게 되어 너무 좋아요.

이제야 아들에게 맞는 한글교재를 찾은거 같아 아주 기분이 좋아요.

 

 

 

 

 

 

 

죽~~써내려간 가갸거겨고교구규그니
이렇게 스트레스 안 받고 아들이 글쓰기를 할 수 있는 교재를 찾아 참 다행입니다.

 

 

 

 

 

 

 

 

글씨를 쓰면서 연결하면 글이 완성된다는
한글 훈민정음 원리를 정확히 그림과 놀이로 보여주니 참 좋아요

다음에 할 교재를 미리 봅니다.
캠핑장에서 가족이 놀고 있는데 스티커를 붙이며 모음을 익히는 것이군요.
이것도 재미있겠어요.



오늘은 한글 모음 공부를 #한깨비 #한글공부2 로 하고 있는 과정을 포스팅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