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쇼스타코비치 : 재즈 모음곡
쇼스타코비치 (Dmitry Shostakovich) 작곡, Dmitry Yablonsky / 낙소스(NAXOS) / 200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쇼스타코비치 음악은 대학생 시절에 많이 들었었다. 당시 여자친구가 쇼스타코비치 음악을 무척 좋아해서 나도 덩달아 많이 듣게 되었던 추억이 있다.

개인적으로 쇼스타코비치 음악을 그저 스쳐 들으면 기분이 좋은데, 집중해서 들으면 기분이 푹 가라 앉는다. 아마도 예전 생각이 나서일지도 모르겠다.

여자친구가 주었던 쇼스타코비치 CD(오른쪽 사진에서 아래 CD, 쇼스타코비치의 아들과 손자가 연주한 작품)는 아직도 소장하고 있는데, 들을 때마다 옛 생각이 나서 곤혹스러울 때가 많다.

....

이 음반에는 "발레모음곡", "재즈모음곡", 마지막으로 "타히티 트롯 op.16"이 수록되어 있다.

아무래도 쇼스타코비치 음악 중 가장 유명한 곡은 이 음반에 실려있는 14번 곡(재즈모음곡 중 왈츠2)이 아닐까 싶다. 영화 OST로도 사용되었다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리차드 오닐 용재가 비올라로 연주한 것이 더 마음에 든다.

전체적으로 들어본 결과, 쇼스타코비치의 특징을 요약해서 편집한 음반인 듯하고, 낙소스 레이블은 저가 레이블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낙소스 레이블 CD를 사서 후회해 본 적은 없기 때문에 저가라고 해서 제품의 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걱정은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