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온통 내맘의 강물 이야기뿐이다. 내맘의 강물...너는 정말 내게 내맘의 강물 같은 존재였다. 네게 내가 좀 어려운 사람이었다니 의외다.

너는 내게 있어 노래다. 음치에다가 노래를 잘 듣지도 않는 나지만 노래를 생각하면 언제나 니가 떠오른다. 누구도 자신이 어떤 일을 했는지 제대로 알기가 쉽지 않다. 너도 그럴 것이다. 내가 너를 볼 때마다 이 이야기를 하지만 그래도 너는 나에게 그 노래가 어떤 것이었는지 상상도 못할 것이다.

햇살이 비치는 아침, 혹은 점심, 혹은 저녁 그 어느 때라도 내가 노래를 해 달라고 하면 노래를 불러줬다. 그게 몇 번이나 되는지 알 수 없지만 내 기억 속에선 너무나 아름다운 장면이다. 네가 불러주는 노래는 사람이 부르는 것 같지가 않았다. 나무의 끝이 바람에 가늘게 떨리듯 네 노래의 고음은 그렇게 떨렸는데 나는 그 엷고, 약한 듯한 떨림이 좋았다.

몇 년 전 만났을 때 별로 노래를 하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내 마음 속에는 네 노랫소리가 아직도 강물처럼 흐르는데...

얼마전 옛날 쟁반노래방을 봤는데 거기 노래가 "산너머 남촌에는"이었다. 그래서 니 생각이 무척 많이 났다. 아직도 난 마이크도 반주도 없이 바람따라 부르는 니 노래가 그립다. 눈물나게 그립다.

니가 부른 노래가 누군가의 가슴에 이렇게 남겨져 있다는 걸 말해주고 싶었다. 다시 듣고 싶다. 그 노래들...내맘의 강물이란 노래는 알고 있었는데 들어본 적은 없는 것 같다. 한번 들려줄래? 전~에 너 줄려고 가곡집 사 놓은 것도 아직 집에 있다.

그러고 보니 우리는 별로 친하지 않았는지도 모르겠다. 나는 네게 어려운 친구였고, 너는 내게 노래였으니...일상은 어디로 가고 이렇게 이미지나 남아서 이야기를 나누는지...니가 아이가 있으니 내가 한번 찾아 가야 겠구나. 이 달은 어려울 듯하고 다음 달에 갈께. 

내 인생에 그렇게 아름다운 추억을 심어준 네게 노래를 들을 때마다, 특히 네가 불러준 가곡을 만날 때마다 얼마나 감사한지...지금에라도 이야기할 수 있어 다행이다. 고맙고 고맙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누아 2005-10-16 14: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강물아, 부부사진 있는 파도라는 네이버에 들어가서 내맘의 강물 들어봤다. 더욱 니 생각이 나고, 니 노래가 그리워진다.

내맘의 강물 2005-10-16 15: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 마음의 노래에 들어가서 테너 팽제유가 부르는 노래를 들어봐....여기 들렀던 날도 그 노래 들으면서 왔었지...

이누아 2005-10-16 15: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 팽제유고 뭐고 전화해라. 니 블러그에 적어 뒀다. 전화번호 남기라니까 안 남기고...예전 니 번호가 있던데 전화하니 없는 번호란다. 전화해라, 전화!!

big_tree73 2005-10-17 1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화해라. 전화! 애매한 나더러 대타로 노래 하라고 볶아서 몬살겠따~ ㅋㅋ

이누아 2005-10-17 1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통화했다. 노래는 거절당했다. 덕분에 김행* 하고도 통화했다. 와 다들 이래 비실거리는지 모르겠네. 니는 괜찮나?

big_tree73 2005-10-17 1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엇~ 지금 컴앞에 앉았는 모양이네. 흐음~ 강물은 이자 이누아가 어려운 친구가 아닌가 보다. 노래 해달라는데도 거절하고.. (농이고) 아마 하도 오래 안해서 쑥스러워 그럴꺼야. 만나면 해주겠지. ^^
김은 비실거린다는 소리 전해 전해 듣었는데 어디가 어찌 않좋아 비실거리는 건지.. 원...
이누아, 너는 오늘 좀 어떠냐? (나야 괜챦지.ㅎ)

내맘의 강물 2005-10-17 23: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나 부르는거 싫어해~ 난 섞여서 소리는 지르고 싶은데....이젠 그런 공간이 다신 만들어 지지 않겠지? 그것때문에 에겔이 그리울 때가 있더구만..생각을 더듬어보니 이누아를 어려워 하지 않았더라~ 만나지 않은 세월이....

이누아 2005-10-18 09: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왜 다시 안 만들어져? 아들 크면 무슨 합창단 같은 데 들 수 있을거야. 오디션만 보면 바로 스카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