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의 빨간 외투 비룡소의 그림동화 75
애니타 로벨 그림, 해리엣 지퍼트 지음, 엄혜숙 옮김 / 비룡소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나의 외투를 만들기 위해서 다섯 명이나 일을 했다.

농부 아저씨는 양털을 주셨고,

물레질하는 할머니는 실을 자아주셨고,

엄마는 안나와 산딸기를 따서 실을 물들였다.

옷감을 짜는 아주머니는 옷감을 짜 주셨다.

마지막으로 재봉사 아저씨가 옷을 만들어주셨다.

이렇게 일을 해준 대신 안나의 엄마는

농부 아저씨에게는 금시계를

물레질하는 할머니에게는 램프를,

옷감 짜는 아주머니에게는 석류 목걸이를

재봉사 아저씨에게는 멋진 도자기 찻주전자를 드렸다.

지금은 옷가게에 가서 옷을 사기만 하면 되는데....

사실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해야 하나의 옷이 완성된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입는 모든 옷도 이렇게 정성이 들어갔을 테니까 옷을 입으라는 대로 입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