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이 소피의 못 말리는 패션 난 책읽기가 좋아
수지 모건스턴 글.그림, 최윤정 옮김 / 비룡소 / 199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피는 엉둥한 아이다. 소피는 어렸을 때 옷을 입을 때마다 울었다. 자기 마음에 들지 않는 옷을 입히면 화가 났기 때문이다.

소피는 학교에 들어가서도 와이셔츠에, 끌리는 치마를 입고 양말은 짝짝이를 신고 다녔다. 선생님이 소피의 부모님에게 편지를 보냈지만 부모님은 소피의 편을 들었다.

어느 날 소피의 아빠는 학교에 가는 소피의 뒤를 밟았다. 소피는 하늘과 땅, 사람들의 움직임을 모두 보았다. 아빠는 소피에게 옷을 많이 입고 다니는 이유를 물어 보았다.

소피는 "다르고 싶으니까!"라고 대답했다.

결국 다른 아이들도 소피의 엉뚱한 옷차림을 따라 하기 시작했다. 모두가 엉뚱한 패션을 하고 학교에 온 날 소피는 무엇을 입고 학교에 갔을까? 바로 너무도 평범한 주름치마에 흰색 블라우스와 단화였다.

나는 매일 아이들이랑 비슷한 옷만 입고 학교에 다닌다. 왜냐하면 나만 다르게 입고 가면 부끄럽기 때문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소나무집 2008-07-29 22: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끔은 엉뚱한 패션을 하는 것도 기분 전환이 된단다.
엄마는 사람들 신경 안 쓰고 마음대로 생각하고 옷을 입는 소피가 엄청 부럽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