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학귀신 1 - 물리.지구과학
황근기 지음, 이지후 그림 / 동아엠앤비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얼마 전 우리집에 알라딘에서 책 한 박스가 도착했다. 그 중 <과학 귀신>이라는 책이 제일 먼저 눈에 띄었다. <수학 귀신>은 알고 있었지만 과학 귀신이라니.... 그리고 코믹 100%라고 쓰여 있었다. 그래서 기대를 한껏 하면서 책장을 넘겼다.
달걀 귀신은 귀사모(귀신을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에게 된통 당한 후 과학 귀신 학교로 찾아갔다. 자신의 떨어진 명예를 되찾기 위해서이다. 그 학교에서 달걀 귀신은 눈치 귀신, 처녀 귀신과 한 모둠이 되었다.
그 학교에서는 할머니 귀신, 구미호, 물귀신, 뒷간 귀신이 모든 귀신들을 가르쳤다. 선생님들은 과학 원리로 으스스한 소리를 내서 사람을 놀래키고, 거울과 렌즈 이용하는 방법, 부력 등의 원리를 가르쳤다. 대부분 나도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이라서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왔다.
중간에 한 페이지씩 있는 그림과 말풍선은 요점을 확실히 정리해 주었다. 우리 생활 속 어디에 과학이 숨어 있는지 알려주엇다. 하지만 그림이 재미는 있지만 허술해서 뭐가 뭔지 알아 볼 수 없는 단점이 있었다. 사물을 좀 정확하게 그렸더라면 좋았을 텐데 아쉬웠다.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달걀 귀신, 잘난척하는 눈치 귀신, 무서운 처녀 귀신과 다른 귀신 선생님들과 신나는 과학 여행을 떠나 보면 과학을 좋아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다음 권이 기대된다.
교과서에 나온 내용이 많아서 문제집을 풀기 전에 읽어 보면 더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