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짓기 좋아하는 할머니 I LOVE 그림책
캐드린 브라운 그림, 신시아 라일런트 글,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오늘 <이름짓기 좋아하는 할머니>라는 책을 읽었어요. 이 책에는 이름 짓기 좋아하는 할머니가 나와요.

할머니의 집은 프랭클린, 의자에는 프레드, 차에는 베치, 침대에는 로젠느라는 멋진 이름을 지어줬어요. 하지만 할머니는 자신보다 오래 사는 것에만 이름을 지어주었어요.

어느날 할머니 집에 갈색 순둥이 강아지가 찾아와요. 할머니는 강아지에게 햄을 줬어요. 강아지는 매일 할머니를 찾아오고 할머니는 과자, 햄, 치즈를 먹이로 주었어요. 그러면서도 할머니는 강아지에게 이름을 지어주지 않았어요.

갈색 순둥이 강아지가 커서 개가 되었어요. 어느날부터 갈색 개가 찾아오지 않자 할머니는 떠돌이개 사육장으로 가서 순둥이를 찾은 후 '러키'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함께 살게 되었어요.

엄마, 이름 짓기 좋아하는 할머니처럼 저에게 예쁜 이름을 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