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 오리고 붙이고 세우는 한국사 플랩북
오주영 지음, 박옥기 그림 / 다락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저희집에 매일 울려퍼지는 노래가 있답니다. 그 노래는 바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에요.

우리가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길을 잃고 방황할 때마다

나는 역사에서 답을 찾았다

큰별쌤 최태성

시간에 흐름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흥망성쇄의 물결로 역사가 완성됩니다. 역사를 통해 지혜를 쌓을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부인할 수 없는 역사를 배우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그 지혜를 알려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희 로로들은 우연히 접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듣고 자연스럽게 역사를 하나 둘씩 알아가고 있답니다.

특히 안중근에 빠진 로돌이는 안중근이 새겨놓은 역사를 되뇌이고 또 되뇌이더라고요.

한국사!

다양한 스토리를 재미있게,

즐겁게 전달하는 방법이 무엇일까?

저는 정말 고민이 많았답니다.

그러던 중 아이들이 딱 좋아할 책을 발견했지요.



다락원에서 출간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에요. 오리고 붙이고 세우는 한국사 플랩북이랍니다.

플랩북이란?

책장에 접힌 부분을 펼쳐서 볼 수 있도록 된 책으로, 해당 그림과 연결되는 또 다른 그림 및 내용이 들어있어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높여줍니다.

딱 봐도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가 많은 스타일이죠?

다락원의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은 아이들이 스스로 오리고 붙이고 입체적으로 인물 및 관련된 중요 포인트들을 세워볼 수 있답니다. 가위를 끔찍히 좋아하는 예비초등친구들과 초등학생에게 완전 추천하는 책이에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라 말하죠. 일방적으로 듣고 이해하는 것보다 작은 것이라도 직접 체험하는게 훨씬 기억에 새겨지기 때문인데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은 퀴즈, 스티커, 플랩, 팝업이 한 권에 모두 담겨있어 아이들이 눈으로 읽고, 손으로 만들고, 체험하는 동안 역사를 마음에 새길 수 있답니다.


책에 나와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주니토니의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영상이 나와요. 저희 로로들도 수많은 노래 중에서 주니토니의 영상을 가장 좋아했는데, 같은 영상으로 플랩북을 만들 수 있다니 정말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안중근 홀릭중인 로돌이는 역시나 안중근을 먼저 찾더라고요. 자르고 붙이면서 정말 집중하는 로돌이!!

안중근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고나서 완성한 플랩북!!

로돌이 안중근과 이토히로부미의 마지막 순간을 연기해보기도 했구요.



 


로순이는 무신 정중부가 마음에 들었는지 그를 픽했답니다! 정신없이 만들기로 빠져드는 로순이!


 

아 진짜! 이 사진 너무 귀엽지 않나요?

저 쪼꼬만 손과 집중한 입술!ㅋㅋㅋㅋㅋㅋ

너무 사랑스러운 순간이었답니다!


진짜, 어찌나 집중을 하던지!

플랩북의 마법이라도 걸린 것 같았어요..ㅎ

노래를 들으면서 플랩북을 완성했어요. 가위로 오리고 붙이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어찌나 즐거워하면서도 집중하는지…. 얘네가 로로가 맞나? 다시한번 자세히 지켜볼 정도였답니다!



 

로순이와 로돌이는 계속 만들고 싶다고!! 엄청 졸랐답니다. 원효대사 해골물도 더 완성했지요.


 


잠자리에 들기전에도 노래를 틀어달라며 스티커 작업을 하고 잠자리 독서가 끝난 후 플랩북에 담긴 인물 이야기를 해달라 조르기도 했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진 교재가 있다면 어떤 과목이던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겠구나!!! 느낀 순간이었어요.

한국사 공부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와 플랩북으로 시작해보세요. 재미있게 한국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락원의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추천드려요.


[본 포스팅은 다락원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