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뉴스의 두 얼굴
제정임 지음 / 개마고원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경제뉴스의 두 얼굴>. 이 책은 도서출판 개마고원에서 만든 책이다. 나의 경우 지난번에 개마고원에서 근무하는 김윤창님이 보내준 <노무현의 색깔> 이라는 책을 읽은 인연이 있어서인지 도서출판 개마고원의 책을 더욱더 좋아하게 되었다. 알라딘의 독자서평 지면을 빌어서 도서출판 개마고원께 감사를 드리고 싶다.
최근에 발행 된 칼럼니스트 제정임의 <경제뉴스의 두 얼굴> 도 한국언론의 경제보도의 허와 실을 알 수 있는 참 좋은 책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일반인들이 읽기에도 부담없을 정도의 문체, 그리고 간간히 섞여 있는 신문자료는 이 책의 이해를 돕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몇 가지 아쉬운 부분이 눈에 띄었다.내가 가지고 있는 책이 지난해 12월에 찍은 초판1쇄여서 그랬을까? 책 내용 중 오타 및 글자가 틀린 부분이 어림짐작으로도 5군데 가까이 보였던 것 같다. 이 점은 앞으로 도서출판 개마고원이 책을 발행할 때 좀 더 신경을 써줬으면 좋을 부분이라 생각한다. 책을 읽으면 분명히 오타가 보이는데 그것을 교열 과정에서 발견하지 못했다는 것은 솔직히 좀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나할까? 하지만 인간은 누구나 다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애써 이해하고 싶다. 아무쪼록 도서출판 개마고원이 앞으로도 더 좋은 책을 발행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그렇게해서 발행된 책을, 나는 매번 구입할 것을 이 지면을 통해 약속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