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원의 플러스 잉글리쉬
신정원 지음 / 학원사 / 2004년 7월
평점 :
절판


평소 신정원의 책을 좋아하는 독자이다. 그녀가 쓴 책을 모두 다 사서 읽을 생각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신정원이 쓴 책은 <<액션 잉글리쉬>> 그리고 <<영어를 잡아버려라>> 라는 두 권의 책을 우선은 읽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로 나온 <<플러스 잉글리쉬>> 는 그녀가 예전에 발행한 다른 책과 내용이 100% 똑같다는 것을 좀 알려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야 이 책을 구입할 때 발생되는 혼선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그렇게해서 이 책을 잘못 구입해서 경험하게 되는 여러가지 어려움과 불편을 겪을 다른 독자분들이 안 생기리라는 생각 때문이기도 하다.

나 같은 경우 조금전 알라딘으로부터 책을 주문하고 택배를 받았는데, 며칠전 책을 주문할 때 이 책도 같이 주문할려고 했었다. 하지만, 이 책의 목차를 보니 그녀가 예전에 발행한 <<영어를 잡아버려라>> 와 책의 목차가 똑같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알고보니, 이 책의 겉표지와 제목이 바껴서 새롭게 재출판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만약 신정원의 <<영어를 잡아버려라>> 라는 책을 구입하신 독자분이시라면 이 책은 안 사서 읽어셔도 된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다. 책의 제목과 겉표지가 바껴서 나왔기 때문에 독자의 책 선택에 있어 많은 착각을 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나도 하마터면 신정원의 이 책을 구입할 뻔 했기 때문에 그러하다. 하지만 이 책의 내용은 아주 좋은 책이다. 영어를 잘못하는 초보자들이 읽기에는 아주 좋다. 그래서 나는 이 책에 별5개를 과감하게 준 것이다. 하지만 독자에게 혼선을 줄 수 도 있는, 책의 제목 바꾸기는 가급적이면 지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4-03-15 18: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장 유용한 서평중에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