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랑은 쉬운 게 아니야 - snoopy
찰스 M.슐츠 지음, 아이작 더스트 옮김 / 신영미디어 / 2002년 10월
평점 :
품절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 대학원 진학을 앞둔 학생이다. <peanuts> 가 미국 신문에 연재된 만큼 언론학의 관점에서 찰스 슐츠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그러던차에 이번에 찰스 슐츠의 <Love Isn't easy> 를 한 권 읽게 되었다. 이 책에 통해 찰스 슐츠 특유의 만화적 정서를 느낄 수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스누피 캐릭터가 주는 느낌은 '엽기 토끼' 의 느낌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굴 표정 하나 변하지 않은 체 웃음을 자아내는 특유의 유머가 그렇다.
이 책 내용 중 스누피가 러브 레터를 쓰면서 'If you aren't as cute as you used to be, send it back' 라는 부분을 읽으면서는 나 또한 웃기도 하였는데, 스누피가 자신의 사진을 여자에게 보내면서 하는 위의 대사는 이 책의 백미라고 생각한다.
이번달에 나의 경우 찰스 슐츠의 책을 두 권을 읽었는데, 다음달에는 찰스 슐츠의 나머지 책 2권도 사서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 책의 경우 단점을 지적하자면 책을 구입하고나서 채 1시간도 안 되어서 다 읽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투자한 돈에 비해서 너무나 짧은 시간에 책을 다 읽는 아쉬움이라고나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