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 상 ㅣ 대원 애니메이션 아트북 1
미야자키 하야오 지음, 최윤선 옮김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평소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영화를 좋아하는데 이 영화는 미처 못 보았다. 그래서 책을 통해서나마 이 영화를 대신 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한 권 읽게 되었다. 비록 영화를 보는 것 보다는 못하지만 이 책을 읽게 된다면 마치 영화를 한 편 본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 이 책이 갖는 메리트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의 주인공은 물론 나우시카이다. 바람계곡의 공주이자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여주인공이다. 다른 사람들이 부해를 공격하고 그리고 눈이 14개 달린 부해의 왕 오무를 공격할 때 나우시카는 그러한 행위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이 책은 그러한 측면에서 어린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고 또한 생물에 대한 생명존중사상까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의 주요내용의 설정은 크게 세 종족으로 나뉘어져있다. 바람계곡, 토르메키아, 페지테가 바로 그것인데, 이 책을 오락에 비유하자면 마치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세 종족이 연상되는 생각 또한 들기도 했다. 하지만 책을 읽는 것은 오락을 하는 것 보다는 괜찮을 것 같은데, 오락도 좋지만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라는 이 책을 잠시 짬을 내어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