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등 선거전략 ㅣ 고륜중국법첩시리즈 66
A&T 커뮤니케이션 / 디엔에스컴퍼니 / 199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등 선거전략>. 책 값이 보통 책의 10배가 넘고 그리고 이 책은 조금은 전문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서 일반인들이 읽기에는 가격면에서나 내용면에서나 조금은 부담스러운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게 된 건 저희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광고 심리학' 이라는 과목의 과제 중, 정치광고에 관한 숙제가 있어서 이 책을 한 권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글의 모두에 언급했듯이 책 값이 100,000여만원 가까이 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그다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회과학을 공부하는 분 중, 정치외교학,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는 분이 계시다면 비록 책 값은 조금 부담되지만 한 번 쯤 읽어보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 책은 선거전략과 홍보물의 제작을 어떻게하면 보다 효과적으로해 각종 선거에 승리할 수 있는 방안을 보여주는 지침서로서 아주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전공자가 읽기에는 그리 큰 부담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왜냐구요? 이 책의 절반 정도는 각종 사진과 포스트 그림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비록 책의 크기도 아주 크고 페이지수도 많지만서도 이 책은 그리 큰 부담이 없는 책이라는 점을 다시한번 말씀드리고 싶네요.
<1등 선거전략>. 이 책은 다른 오프라인 서점은 모르겠는데, 인터넷 서점에서 이 책은 검색이 잘 안되는 서적 중 하나랍니다. 그래서 이 책을 구입하실 때 인터텟 서점 '알라딘' 을 통해 구입하게 된다면 더욱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올 한 해는 선거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곧 있을 지방자치선거와 올 겨울에 있을 대통령선거. 이러한 선거정국에 있어 <<1등 선거전략>> 이 책을 읽게된다면 선거를 준비하는 각 후보들의 포스트와 전략과 관련해 아주 재미있는 선거관람을 하는 데에도 이 책이 한 몫 하리라는 생각이듭니다. 비록 이 책에 실린 사진과 자료가 조금은 오래되어서 지금 현재 정치인의 모습이 조금은 촌스럽게 보여질지도 모르겠는데, 지금 현재 활동하고 있는 정치인들의 과거 사진 모습도 살펴보는 재미가 이 책을 읽는 또다른 흥미거리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