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브 갓 메일(1disc) - [할인행사]
노라 에프론 감독, 톰 행크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제목 :  유브 갓 메일 (You've Got Mail, 1998)   
 
감독 :  노라 애프론
출연 :  톰 행크스, 멕 라이언, 파커 포시, 장 스태플튼   모든 출연진 보기
기타 :  1998-12-31 개봉 / 119분 / 코미디 / 12세 관람가

줄거리:  죠 폭스(Joe Fox: 톰 행크스 분)와 케슬린 켈리(Kathleen Kelly: 멕 라이언 분)는 둘 다 뉴욕의 거리와 정취를 사랑하며 뉴욕에 살고있는 뉴요커. 그들은 서로의 존재를 모른 채 몇 블록 떨어지지 않은 가까운 곳에 살면서, 각자 자바스 슈퍼에서 장을 보고, 스타벅스 커피숍에서 커피를 마시고, 같은 하늘을 보며 생활을 한다. 죠와 케슬린은 판이한 환경 속에 살며 서로를 모르지만 이들을 이어주는 건 인터넷 메일. 케슬린은 자신의 생일에 우연히 채팅룸에 들어가서 죠를 만나게 되고 둘은 문학을, 자신이 얼마나 뉴욕을 사랑하는지 이야기 하면서 죠는 'NY152', 케슬린은 'Shop-girl'이라는 ID로 이메일을 주고 받으면서 친해진다. 카슬린은 동네의 작은 아동 전문 서점 'The Shop Around the Corner'의 주인이고, 죠는 맨하튼의 대형 체인서점 '폭스 북스'의 사장인 것을 꿈에도 상상치 못한 채. 두 사람이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헷갈려 할 즈음, 죠 폭스는 '폭스북스'의 새 체인점을 케슬린이 운영하는 서점 가까운 곳에 개점하게 된다. 케슬린의 작은 서점은 물량 공세와 박리다매 전술과 서점 내 에스프레소 카페 등으로 서비스하며 기업 규모로 운영하는 첨단 서점 '폭스북스'와 애초부터 경쟁상대가 될 수가 없었다. 케슬린의 서점은 작지만 그 동네를 상징하는 동네의 명소이자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유산으로 캐슬린의 어릴 적 추억이 담긴 곳. 현재 자신의 생계수단이기까지 한 서점이 문을 닫게될지도 모를 상황에 다다른 케슬린은 .............

제임스 스튜어트와 마가렛 설리번이 주연한 고전 <모퉁이 서점>(40)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마을의 오래된 명소인 아동전문서점 주인과 초대형 체인서점 사장의 다툼과 사랑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서점이 등장하는 영화를 좋아한다고 했었다..

이영화에는 아동도서점과 대형 할인서점이 등장한다..내꿈이기도 했던 아동도서전문점..맥라이언은 사랑스럽게도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기도 한다..간간히 인기작가의 사인전과 책읽어주는 이벤트도 하면서 그녀의 엄마로부터 물려받은 이 서점을 사랑하며 지키고 있다..이런 직업이 참 좋아보인다..그녀가 연기했던 이런가게의 주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아이들을 돌보며 살고 싶었다..

영화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공간인것이다..내 언제가 될지 모르나 늘 꿈을 꾸어본다..

톰 헹크스는 내가 중학교때 처음 보았다..빅 이라는 영화로...어린아이가 놀이공원의 어느기계의 도움으로 어느날 아침에 일어난 순간 어른이 되어있었다는 좀 황당한 스토리인데..그때보고 연기에 반했다..그뒤로 포레스트 검프.케스트어웨이등 그가 출연하는 영화는 모두 만족감을 주었다..

맥라이언은 얼마전에 인터넷에 나이가 확 들어보이는 사진이 보이던데..요때만 해도 아름다웠다..어쩜 그렇게 귀엽고 발랄할까나...여자가 봐도 참 매력적이다..개인적으로 이영화에 등장하는 머리스타일 참 맘에 든다.



대형할인서점에 대항해서 그녀가 벌이는 시위...매스컴의  이목이 집중된다..



이름조차 꼭 들어맞는 그들 가족들..폭스가 사람들...어떻게 하면 자신들의 세력을 넓혀나갈지에만 관심을 가지는 그들의 대화도 들어보면 재미있기 그지없다..치열한 인생을 산 선배로서 늘 톰헹크스에게 조언을 해주는 그들..  톰헹크스의 늙은 아버지가 또다시 이혼을 해서 요트로 거쳐를 옮기는 상황에서 뭐 별것 아니라는 반응을 보이는 아들.. 미국의 수많은 부호들의 일면을 보여주기도 한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ephistopheles 2006-09-30 16: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버트 드니로와 메릴 스트립 주연의 "폴링 인 러브" 도 추천합니다..^^
두사람이 만나는 곳이 뉴욕에 있는 유명한 "리졸리"라는 서점이라죠...

프레이야 2006-09-30 19: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 오랜만에 보네요. 맥 라이언의 풋풋한 모습도요. 작지만 개성있고 알차고 따뜻한 서점, 그립네요.

꽃임이네 2006-09-30 22: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재미있게 본 영화 라죠 ,,또 제가 맥 라이언 팬이 었다죠 .
귀여운 여배우들을 좋아했다는..

해리포터7 2006-10-01 1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메피스토님..저두 그영화 좋아해요..제가 좋아하는 두 배우가 또 나왔지요..두배우 정말 좋아해요..
배혜경님 그죠? 맥라이언의 풋풋한 모습...
꽃임이네님..어머~ 님처럼 어여쁜여배우들을 좋아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