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치고만들고가꾸는조각보같은우리집] 은 부러운 삶이다.한마디로 표지에 그들이 창밖을 보며 나란히 않아 식사하는 식탁의 사진이 실렸는데 마치 꿈같다. 

[기다림] 하진의 소설을 첨 읽었다. 저자이름만으로 난 한국계인줄로만 착각하고 있었더니 아니었다. 이야기는 지루하지만 책을 놓을 수 없게 하는 끈기가 생긴다고나 할까..책표지가 이뻐서 딸아이가 흥미를 보인다. 글쎄 이책을 읽으면 절대 결혼같은건 하지 않겠다고 하는건 아닐지... 

[부끄럽지 않은밥상]은 아직 읽고 있는 중..

  

 

 

 

 

 

 

 

[내이름은망고] 가볍게 읽으려고 빌렸는데 역시 깊이생각하고 말고 할게 없어서 복잡한거 싫어하는 우리아들 좋아하겠다  

[열일곱,울지마!] 성폭행이야기를 아주 솔직하게 다루고 있다. 아마도 실제 상황도 대부분 이렇지 않을까 싶다. 책을 읽고 결말부분을 내내 곱씹고 있던 나에게 23일자신문에 난 기사가  상당히 충격을 주었다. 인간극장에도 출연했던 다도전문가라는 사람이 실제로는 20년전부터 성추행을 일삼아오던 이중적인 사람이라는 기사였다. 텔레비전에 나올땐 그렇게 후덕한 모습으로 나오더니 아무도 안보는데서는 그런 범죄를 저질렀다니....몹시 실망스러웠다. 그 사건을 계기로 참 기나긴 생각을 하게 될거 같다.. 

[가족입니까] 4명의 작가가 모여 쓴 연작소설이라 참 흥미롭게 읽었는데 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부분에서 어쩌면 현실에서 가능하지 않은 결말을 써놔서  착잡했다. 소재가 핸드폰이었기에 공감하면서 읽었다. 그런데 그들 부모가 느끼는 핸드폰에 대한 질투라는것은 너무 동화적이고 아들이 나중에 핸드폰을 포기하는 부분에선 꿈같은 얘기라 살짝 실망스러웠다. 그렇게 철이 들어버리는 아이는 소설속에만 존재하기에... 

이렇게 8월은 흘러가고 아이들은 오늘로 개학을 했고 난 또 방학을 맞았다. 히~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11-08-24 15: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치고 만들고...> 책은 저도 한동안 보관함에 담아 놓고 있던 책인데 제목을 자꾸 보니, 저 고치고 만들고 가꾸는 일이 저들을 한시도 쉬지 못하게 했으리라는 생각이 들면서 그 결과만 보고 감탄하는 제가 저들과는 아예 다른 족속일 거라고 결론을 내렸답니다.
<가족입니까>는 현실성이 좀 떨어지는 부분이 있음에도 저는 아주 좋았어요. 가족 구성원 각각의 입장에 다 한번 서볼 기회를 만들어주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출판사이기도 해서요. 노경실 작가의 저 책도 찜 해놓고 아직 못 읽어보고 있습니다. 열 일곱이라는 나이는 참, 그렇지요? 전 열 일곱을 너무 순탄하게 보낸 것 같아요 ㅋㅋ

해리포터7 2011-08-28 2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치고 만들고...>그림그리는 부부라 그런지 그것도 동갑...여유있게 자연을 즐기며 사는 모습이 참 좋아 보였답니다. 아이를 교육할때에는 어떤철학을 지닌 사람들 같아서 많이 배웠구요. 칼릴지브란의 감동적인 시도 이책으로 알게 되어서 워드로 뽑아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있답니다. 조만간 알라딘페이퍼에도 올려 놓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