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타라가 이 진주에 상륙했었다.  일하다가 쉬는시간에 시장을 걷다가 어여쁜화분에 심겨진 타라를 보고는 비싼값(화분이 비싸단다.)이고 뭐고 사안고 온게 벌써 일년이 지났다. 그치만 세실님의 타라도 작년에 사온 타라도 우리집에 적응하지 못하였다..안타깝게도 정말 이 몽글몽글한 것을 어찌 함 키워봐야겠는데 하는 생각만 하던차! 

 올해들어 무쟈게 한가한 해리포터7은 4월부터 쭉 놀고 있는 해리포터7은 화분정리를 깔끔하게 싹 다 해버린 베란다(주인의 무관심에 다 말라죽음)를 보고 아무래도 안되겠다 싶었다.. 애들 여름방학이 시작될무렵 오며가며 봐오던 꽃가게할머니에게 3000원짜리 타라를 사와서는 좀 넓은 화분에 옮겨 심었더랬다.  

흐흐흐... 이게 왠일일까나?! 어쩜 이렇게 잘 자란다냐! 날이 갈 수록 줄기가 튼실해지고 색깔도 진해지더니 급기야 줄기가 줄기차게 뻗어나오는게 아니가!!!! 아주 흡족하였다....그리고 기다렸다. 화분의 키를 가뿐이 넘겨버린 기다란 줄기들을 잘라서 넓은 볼에다가 수북히 잠수시켰다.한 두어주 지나니 실뿌리같은게 수도 없이 났길래 딴 화분에 옮겨심었다. 그렇게 긴머리 산발한듯이 자라는 타라 줄기를 줄기차게 컷트해주며 늘린 화분이 이제는 4개가 되었다.. 

 휑한 베란다에 초록이파리 몽글한것들이 하나둘 느는걸 본 남푠이 또 시작한단다...즉 그 이뿐것들을 다 죽여놓고 뭔 염치로 또 화초를 산거냐고 날 힐난하는 말뜻이다. 하지만 하루라도 얘네들을 안 들여다보면 사는게 사는것 같지 않다...ㅎㅎㅎ  남푠은 그런말 한지 몇일도 안되서는 퇴근하면서 세숫대야만한 화분을 하나 사들고 왔다..들여다보니 진홍색꽃들이 한가득 피어있다. 석곡 이라고 한다는데 참 예쁘다. 그 이뿐 꽃들은 아들이 효자손으로 날리는 셔틀콕에 맞아서 몇주일 만에 다 떨어졌다. 지금은 다시금 꽃대를 열심히 올리고 있다 꽃이 하나둘씩 차례로 피니 그또한 즐거움이다. 이뿐남푠 ㅎ

 몇주전 딸래미가 이동도서관에서 화초키우기책을 하나 빌려왔는데 완죤 대박~ 그속에 잘 못보던 것들이 잔뜩 들어있는거다.배꽃님이 좋아할법한 다육이들과 타라랑 비스무리한 오종종한 잎을 가진 초록이들이 말이다. 그래서 또 일을 저질렀다. 남푠이 핀잔 준다고 내 사고싶은걸 못사랴하믄서~ㅋㅋㅋ 동그란 잎이 귀여운 워터코인, 햇빛을 많이 받으면 받을 수록 오동통한 잎들이 더 이쁜색깔로 반짝이는 다육이 홍옥! 그리고 하얀색이 많이 섞인 싱그러운 아이비 그렇게 사와서 창고에 수북히 싸인 화분에다 주섬주섬 심어놓으니 마음이 흡족하다..역시 마음의 여유와 만족감을 주는것에는 화초밖에 없다는 사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실 2009-09-29 15: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잊고 있던 타라...겨울에 베란다에 그대로 두었더니 잎이 다 떨어지고 시들시들 죽었어요.
올해는 마음에 여유가 없어서 그런지 그저 있는 화분 건사하자를 외치고 있답니다.
사무실에서 가져간 화분들이 많아진것도 이유였습니다.
무신경함에도 동양난에 꽃이 피어 한동안 거실에 두고 향기를 음미했답니다^*^

해리포터7 2009-10-01 09:19   좋아요 0 | URL
세실님께서 고이 보내주신 타라를 잘 키우지 못한게 넘 아쉬워요. 님의 타라는 그 먼길을 오느라고 넘 고생이 심했나봐요. 지금 키우는 타라는 정말 튼실하게 잘 자라서 신기하기만해요. 물에 넣어도 화분을 몇번이나 옮겨 심어도 잘사네요.ㅎㅎㅎ 요즘 주위의 꽃집을 둘러봐도 타라를 아예 키큰화분에다 심어 죽 늘어뜨리는 스타일이 유행이더군요. 꽃집에 온통 타라가 가득하구요. 늘 타라를 보면 세실님을 생각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