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푠도 학원에 갔다가 왔고 씻고 과일을 먹고 있었으니 9시가 넘었지요..그럼 늦은 밤이 맞군요. 아직도 택배하시는 분들은 바쁘신지 그시간에 제게 꾸러미가 배달되었네요.

다른곳에서 서평단이 된 [나무야, 안녕]이란 책이었습니다..좀 늦게 받아서 더 반가웠습니다. 오후에는 제가 주문한 책들이 한아름 와서는 아이들과 좋아라 했었는데 말이지요. 나중에 카드고지서를 보면 한심하겠지만...후후후..

[나무야, 안녕] 이라는 책은 자두빛의 표지에 둘러쌓여 있답니다. 시인이신 도종환님이 글을 쓰셨네요. 귀퉁이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란 글이 보입니다..어제는 딸아이와 같이 책을 넘겨 보며 좋아라 했는데 오늘아침에 다시 찬찬히 읽어보니 참 좋은 내용이더군요.

어느봄날 봄나들이 나왔던 아이가 엄마에게 야단맞은 화풀이로 허리가 꺽이게 된 한 자두나무 이야기랍니다. 정말로 아빠가, 또는 엄마가 이야기를 들려주듯 물흐르듯이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자신은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타인으로부터 그런 몹쓸 짓을 당했으니 그 자두나무는 얼마나 절망에 빠졌겠어요..이야기를 읽고 있으니 문득 [아툭]같은 책이 생각났답니다. 아이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책이 또하나 생겼구나 하고 말입니다.

잔잔한 물가에서 이 이야기를 읽으면 참 좋을것 같네요. 엄마가 읽어주면 더 좋아할 것 같구요. 마음이란게 얼마나 마음대로 안되는지...그러나 상처를 낮게 하는 것은 의외로 순수한거란걸 일깨워 주지요.. 님들께도 좋은책을 한권 소개 하고 싶어서요.ㅎ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7-02-23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표지의 색감이 참 예뻐요. 리뷰 여기도 올려주세요^^

해리포터7 2007-02-24 12: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혜경님. 그게 다른 서점꺼라 거기에만 올리기로 작정했답니다...이것도 알고보면 출판사에서 모집 하는거지만 뽑아준 서점에 의리로..이미 올려버린건 어쩔 수가 없고 말이지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