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무대는 거실의 TV앞....배경음악은 주몽의 녹화방송이었고.. 준비물은 신문지 몇장을 넓게 깔고 쟁반,칼, 넓은 양푼이 두개...노동력제공자는 아들래미,딸래미, 그리고 나 해리퍼터아줌마이다..

어제 딸아이가 지역TV방송에 나온다 하여 눈빠지게 기다렸지만 기어이 나오질 않았다..녹화 실패...ㅜ.ㅜ진주신진초등학교 어린이명예경찰이 대통령상을 받았기땜에 학교앞에서 며칠전에 등교모습을 촬영했나보다..딸아이의 선생님께서 딸의반아이들을 총동원하여 등교모습을 연출했다고....울딸도 쬐끔 나올텐데...무척 기대했었다.  하지만 볼 수 없었다..아마 날짜를 잘못 안듯..근데 그날 하필이면 무지 춥다고 하여 트레이닝복(울아이들이 일명 백수옷이라고 부르는) 을 입고 분홍점퍼를 대충 걸치고 머리는 삼발을 하고 간 날이었으니....ㅋㅋㅋ차라리 안나온게 다행인지도...

그래서 주몽녹화한것을 8시부터 틀어놓고 마늘까기에 돌입...그래도 크기가 좀 큰 마늘이기에 잘 깔 수 있다고 생각했었다..첨엔 애들을 동원해서 난 칼로 뿌리부분만 잘라주고 까라고 했었다..워낙 바짝 말라있어서 뿌리부분을 도려내는것도 만만치가 않았다..결국 반도 못까고 아이들은 손끝이 아프다고 물러나앉고..나혼자  다시 주몽을 녹화해가며 김희애의 새 드라마를 틀어놓고 마무리를 지어야 했다..마지막엔 왼손의 집게손가락이 아리고 빨갛게 달아올라서 위생장갑을 끼고 해야했다..

결국 손을 다 씻고 봤더니 왼손의 집게손가락은 빨간물감을 찍어놓은것 같고 오른손의 엄지손가락은 너덜너덜해져있었다..한쪽엔 파란 둘리밴드를 또한쪽엔 노란 도우너밴드를 붙이고서야 잠자리에 들 수 있었다.에효...항상 마늘까기는 나에게 밴드를 선사한다...

목요일에 배추를 갖고 오고 금요일에 하기로 했다...그래도 하루 미뤄졌네...올해는 제발 좀 조금만 하고 싶다..제발 20포기만 갖고 와야 할텐데....우리집은 남푠이 다 알아서 배추를 장만해 오니. 내 말은 통하질 않는다..작년에도 30포기는 한거 같다..게다가 엄청큰무가 10개정도 들어갔다..에효...오늘은 마늘을 갈아놓아야 한다....우리집에는 맷돌분쇄기어쩌고 하는게 있는데 오직 김장때만 쓴다...딴건 사용할줄을 모른다는....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치유 2006-12-06 09: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나도 마늘을 까야하는데..ㅋㅋ저도 손가락 아플 일이 남았있습니다..
수고하셨어요..올해는 배추가 참 좋은것 같던데요..많이 하셔요..

해리포터7 2006-12-06 09: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꽃님..마노아님이 갈쳐주신대로 함 해보세요..전 혹시 김장맛이 이상해질까봐 그냥 했는데 손아프니까 저도 전자렌지에 살짝 돌릴껄 하고 후회했답니다..조심하셔요^^

꽃임이네 2006-12-06 0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포터님 혼자 김장을 하시나요 .
오~호 어째유 ,,전 한번도 김장 한적없답니다 .
매년 얻어 먹지요 .
가까이에 있으면 후다닥 달려가 도와 드릴텐데 ..이런
고생하실님 생각에 맘이 짠 해요 ..설마 혼자 하시는건 아니죠 .

해리포터7 2006-12-06 09: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꽃임이네님..남푠과 아이들과 한답니다..김장해본지가 올해하면 3년째에요..완죤 김치냉장고 덕에 대충해도 맛나요..우리입맛엔 말이죠.ㅋㅋㅋ

sooninara 2006-12-06 1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생하시네요. 맛있는 김장이 되시길...
전 시어머니가 택배로 보내주세요(염장질=3=3=3)

또또유스또 2006-12-06 16: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님... 엄지 손가락 이리 내 보세요 호~~~~~~~
전자렌지에 안돌리겠다는 말씀을 듣고 앙.. 혹~시 김치맛 이상해 질까봐 그러시는 건 아닌가 생각했답니다 맞죠맞죠? ㅋㅋㅋ
아줌마가 다 그래요.. 의심이 많다는.. ㅎㅎㅎ(저맘 그런가요?엥?)
화끈화끈 하실텐데... 로션을 듬뿍 발라 보심이....

해리포터7 2006-12-06 1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게속삭인님 진짜 싫어요..저 몇날며칠 미루다가 겨우 한거에요.흑..
수니나라님 좋으시겠어요..우리시엄니 젊으실때도 그랬답니다.ㅎㅎㅎ
또또유스또님..우찌 아셨나요? ㅋㅋㅋ 혹 하는맘에요...님이 호해주시니 좀 나아진거 같어요..

한샘 2006-12-06 2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고...수고많으셨어요. 마늘까기 이거 보통 일이 아니에요. 거기다가 30포기까지ㅠ.ㅠ아무리 남편분과 아이들이 도와주신다고 해도 엄마가 제일 많이 하게 될텐데요...천천히 쉬엄쉬엄 하시다가 틈틈이 일어나서 허리운동 팔운동 하시어요. 이 세상에서 제일 힘든 직업이 엄마라는 말이 맞는 거같아요. 포터님 몸살나지 않게 조심하셔요~

마노아 2006-12-06 2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생 많으셨어요. 토닥토닥.. 아픈 손을 제가 잡아주고 싶네요. 김장김치가 이 계절의 큰 행사이며 커다란 짐이죠. 식구들의 행복을 기운으로 삼는 멋진 어머니들, 화이팅이야요!!!

해리포터7 2006-12-07 07: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샘님 마늘은 이제 갈기까지 해놓았구요. 20포기만 갖고 오랬더니 37포기나 들고 왔답니다요.에효.ㅠ.ㅠ
마노아님..감사해요.님이 손잡아주셔셔...정말 김장은 일년의 준비랍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