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남푠이 안방베란다의 책꽃이 사이사이를 둘러보더니...

여기쯤 한병.....엇! 또 여기에도 한병....씨익~ 웃는다...세상에 책장에다가 술을 구석구석 쑤셔넣어놓고는 때마다 감상하나보다..하긴 이제 장식장에도 넘처나는 술을 더이상 넣어놓을 곳도 없다...그래서 안방구석에 위치한 그 책장에다가 술을 짱박아 놓기로 했나보다...에구...물론 우리집에 명절선물을 주는 사람들도 당연히 술로 준다..가끔 와인이 들어오면 그건 내차지이고...

며칠전에 오신 작은아버지들이 사갖고 온 가루세제가 계속 현관문앞에 대기중이었다..우리세탁기랑 안친한 세제라서 바꾸어야 했기에...어제 저녁 아그들을 데불고 근처슈퍼로 세제를 바꾸려고 갔다. 아이들은 지내과자를 사주는 줄 알고 너무 좋아하던데...액체세제로 바꾸려고 봤더니 아예 없어서 뭘 살까 고민하다가 그래..차라리 술을 사다 놓자 했다.흐미? 나 왜이러지?

cass fresh Qpack 1.6L 를 3개 사고 캔맥주 두개를 샀다..그리고도 500원이 남아서 현금으로...ㅋㅋㅋ 그 아르바이트 아가씨 신참인가보다.보통 바꾸어 가려고 하면 못마땅한듯 인상짖기 쉽상인데..느무 공손한 태도로 잔돈까지 현금으로 챙겨준다.....

집에오는길에 애들은 입이 대발 나왔다..또 술을 사고 엄마는..삐죽삐죽! 떽 하면서 공짜를 연발했지만 애들이 이해하긴 어렵다. 하긴 나도 내가 이해안간다.....쩝&&& 달래서 집에있는 맛난걸 먹이고서야 진정을 시켰다.휴~~ 남푠에게 전활 했다. 빨리 안오냐고...술이 있으면 빨리 오겠단다..그말을 기다렸던 나는 맥주를 준비했지~ 하며 유혹을 했더니 30분 있다가 오겠단다.ㅎㅎㅎ

우린 새로나온 카스맥주에 대한 안좋은 추억이 있어서 우선 냄새부터 맡았다..다행히 늘 먹던걸로 사온것 같다. 단감과 귤, 맥주를 들이키며 보았던 스파이더맨2가 하길래 또 보고...아들넘 증명사진까지 찍어가며 오붓한 시간이 흘렀다...늘 소주보다 맥주가 더 취하게 한다고 우리 둘은 이야기한다....한병만 마셔도 말이다..어젯밤엔 한병만 마셨당!

그래도 어젯밤엔 남푠이 먼저 진지한 태도로 대화를 유도하려했는데 아이들이 자릴 계속 차지하고 있어서 계속 이야기 할 수가 없었다.....아들의 사진을 뽑고...여행을 이야기하고...맨날 똑같은 대화다..세상이 좋아져서 포토용지만 있으면 집에서 사진을 뽑을 수 있으니 정말로 세상은 오래살고 볼일이다.

세월이 흘러흘러서 어젯밤풍경이 문뜩 떠오르겠지.. 겉으론 웃고 있지만 머릿속엔 복잡하게 얽힌 실타래처럼 풀리지 않는 수학문제로 고민하는 느낌이 어떤 기억으로 기억될까?

어젯밤엔 그래도 푹 잔거 같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ooninara 2006-11-29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단하세요^^ 술 사시고 남는 돈으로 과자도 몇개 사주시지..호호
알뜰하게 캔까지 사오시공..
저도 카스 좋아해요. 잘생긴 장동건씨 선전하는 술은...보리냄새가 나더라구요.ㅠ.ㅠ
술은 마시던거 먹어야지....맥주 마시면 몸이 무거워져서 더 취하는것 같긴해요.
시원하게 한잔하고 싶어지네요.

해리포터7 2006-11-29 0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니나라님..저희집은 과자먹는 때가 정해져 있어요..글고 슈퍼에 파는 기냥 과자는 몸에 맞지 않아서 삼가는 편이구요.ㅎㅎㅎ 저도 막 사주고 싶었답니다.ㅠ..ㅠ& 님도 카스를 아시는군요.ㅎ~

프레이야 2006-11-29 0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 오늘 하루 맑은 하늘로 시작하네요. 전 어제 왠일로 옆지기랑 백세주 했어요. 생굴을 사왔길래 반은 굴국 끓이고 반은 안주로 .. ^^ 조금 취해서 잤네요. 세제를 술로 바꿔두시려는 님~~ ㅎㅎㅎ

해리포터7 2006-11-29 0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혜경님.오늘은 정말로 하늘이 깨끗해졌어요.며칠 어둡더니..생굴 좋지요..요즘 한참 맛날텐데...저도 몇년전에 아는분이 저희집으로 생굴을 바다에서 바로 따서 한박스를 갖고 오셔선 굴잔치를 한적이 있답니다..온집안이 굴냄새,바다냄새로 넘쳐났었지요..이웃에 다돌리고..정말 즐거웠던 기억이 나네요..굴까는 남푠은 힘들었지만요.ㅋㅋㅋ

해리포터7 2006-11-29 17: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삭이신님..님의 격려에 쭈욱~ 노력해볼랍니다^^ㅎㅎㅎ

또또유스또 2006-11-30 00: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왔어요 님...
오늘은 안좋은 일로 조금 속상했는데 님께서 제 서재에 따끈한 구불 피워 두셔서
정말 기분 좋은 밤이에요 ^^
님도 행복한 밤 되시구요~~

해리포터7 2006-11-30 08: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또또유스또님..참 마음 여리신분...어떤일이 님을 속상하게 했을까요..저도 속상해질라 그래요.님..
오늘은 아침부터 썩 괜찮은 햇살이 왔네요..님이 있는 곳도 그런가요?
오늘하루는 힘내서 기쁜일만 가득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