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응용·심화 초등 수학 6-2 (2024년용) -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 심화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리더

응용·심화 6-2


********




안녕하세요:)

어느새 7월입니다.

학교에서 나눠 준 달력을 보니 방학 일이 보이네요.

늘 이맘때면 방학을 잘 보내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데요.

특히나 6학년 마지막 학기라서

더욱 알차게 보내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막둥이는 조금 더 일찍 2학기 수학을 시작했습니다.

방학 기간이 짧기도 하고,

다른 공부도 계획되어 있어서

당연히 해야 하는 수학만은 조금 더 일찍 시작해서 마무리 지으려고 합니다.

수학문제집 수학리더 응용·심화 6-2

단원을 시작하는 부분에 교과서 핵심 노트가 있는데 개념만 따로 살펴본 후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문제들을 보니 전부 심화 문제는 아니고

기본부터 심화까지

알차게 풀어볼 수 있는 문제집이네요.

막둥이는 천재교육에서 출간된 수학리더 시리즈

중에서 기본하고 연산을 풀어보았어요.

그래서인지 부담 없이 풀더라고요.

그럼 수학리더 응용·심화 6-2를 살펴볼게요.





수학문제집 수학리더 응용·심화 6-2

본 책인 응용심화서해법전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응용 심화서는 실력·응용 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해법전략은 자세한 정답과 해설을 담고 있어요.

본 책은 교과서 핵심 노트 > 기본 유형 연습 > 실력 유형 연습 >

심화 유형 연습 > 단원 실력 평가 순으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1단원은 분수의 나눗셈입니다.

도입부에 1단원과 연계된 이전에 배운 내용들과

이번에 배울 내용, 다음에 배울 내용이 나와 있어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 단원에서 학습할 6가지 심화 유형이 있어서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지 미리 살펴볼 수 있네요.




표지와 교과서 핵심노트에 학습 큐알 코드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개념 학습 영상을 볼 수 있어요.







핵심 노트를 보니 중요한 부분은 알기 쉽게

굵은 색깔 글씨로 되어 있어 긴 설명이 필요 없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1단계 기본 유형 연습

교과서 핵심 노트에서 나왔던 6개의 개념을 문제를 통해 익혀요.

그다음 활용 문제를 통해 유형을 반복해서 연습하는 문제가 나와요.

1단계 기본이라 문제들은 교과서와 익힘 문제 수준으로 어렵지 않아요.





2단계 실력 유형 연습

실력 유형 연습은 시험에 자주 출제된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데요.

문제의 오른쪽 옆에 솔루션을 참고하면 문제를 푸는 데 도움이 돼요.

13번 문제는 추론력을 요하는 문제였어요.

떨어뜨린 높이의 3/5만큼 튀어 오르는 공이 있어요.

이 공을 떨어뜨려 두 번째로 튀어 오른 높이가 주어지고,

이 높이를 통해 처음 공을 떨어뜨린 높이를 구하는 문제였어요.

이런 문제를 보면 귀찮음이 먼저 생기는 막둥이인데요.

그래도 잘 풀었더라고요.





3단계 심화 유형 연습

심화 유형 연습은 6개의 유형이 있어요.

각각의 유형마다 문제 해결 과정이 주어져 있는데

풀어보다 보면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네요.

아래 비슷한 두 개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어려운 유형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실력이 쌓여요.




TEST 단원 실력 평가

마지막 차례는 단원 실력 평가입니다.

서술형 문제가 섞여 있는 25문제로

응용 심화 문제라서 난도가 조금 있었어요.

막둥이는 수학감이 뛰어난 아이는 아니지만

꾸준히 공부를 하고 있어서인지 어려움은 없었다고 합니다.






해법 전략입니다,

빠른 정답만을 확인할 수도 있고

풀이 과정까지도 살펴볼 수 있답니다.

나 홀로 공부하는 학생들도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게 설명 또한

알기 쉽게 잘되어 있어요.

전통 있는 교재 출판사답게

이런 부분이 검증되어서 좋네요.








막둥이는 수학리더 응용·심화 6-2 1단원을 풀었는데요.

수학리더 기본과 수학리더 연산을 이미 공부했고

수학 실력을 단단히 하려고 수학리더 응용·심화 6-2를 시작한 상태에요.

기본 문제는 아주 잘 풀지만 생각을 조금 더 깊게 해야 하는 문제라면

한숨부터 쉬는 막둥이인데 수학리더 응용·심화 6-2

잘 풀어서 속으로 놀랐습니다.

그만큼 머리가 자란 것일 수도 있고

문제가 단계적으로 수록되어 있어 차근차근 풀어보다 보니

자신감이 생긴 것일 수도 있겠네요.

저희 막둥이처럼 기본 문제 중심으로 풀어왔지만

예비 중학생이라 조금 난도가 있는 문제를 접해보고 싶은

학생들에게 수학리더 응용·심화 6-2를 권해봅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