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1-하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출문제로 개념 잡고 내신 만점 맞자!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하


 


 

 


 

곧 겨울방학이네요.

학교에서 방학동안 석면 공사를 해서 봄방학 없이 3월이면 개학해요.

긴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려면 역시 계획을 세워야 해요.

막내는 평범한 보통의 아이라 스스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미리 언질을 하고

따라오도록 하고 있어요.

영어도 수학도 제자리 걸음이라 걱정이 많이 되지만 그래도 끊김 없이 나아가고자 합니다.

겨울방학을 앞두고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하를 준비했어요.

지난주에 시작해서 아직 얼마 풀지는 않았지만 막내가 할만하다고 하네요.

막내는 이미 중학 수학 1학년 2학기 과정은 개념 문제집을 한 권 끝낸 후입니다.

한 번 개념을 본 기억이 있어서인지, 1단원이 쉬워인지 순서대로 풀어가고 있어요.

학습 플래너가 있어서 그대로 하면 좋으련만 요령만 늘어서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있어요.

이번 주에 방학을 하면 그때는 공부 양을 늘리고 본격적으로 공부해야겠지요.

교재 조금 훑어볼게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하는 본 교재와 정답 및 해설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차례 & 학습 플래너를 보면 교재 내용의 흐름을 볼 수 있어요.

Part 1 핵심 개념 특강편과 Part 2 내신 만점 도전편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Part 1 핵심 개념 특강편은 핵심개념 > 개념정복하기 >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 순으로 코너가 구성되었어요.

Part 2 내신 만점 도전편은 Part 1에서 배운 개념을 토대로 내신을 대비하게 문제 중심으로 되어 있어요.

특강편의 내신대비와 유사한 문제를 실어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중단원별로 서술형, 고난도 문제를 수록하여 내신대비할 때 유용하겠더라고요.

막내는 차례로 Part 1을 끝내고 Part 2를 공부할 계획인데요.

학생에 따라서는 Part 1의 기본 도형을 공부한 후에 Part 2 기본도형을 이어서 공부해도 좋을 것 같아요.

 

 

 


 

 

Part 1 핵심 개념 특강편 도입부입니다. 1학년 2학기에 배울 수학 단원이죠.

 

 

 


 

 

점, 선, 면은 도형의 기본 요소예요. 점이 움직인 자리는 선이 되고, 선이 움직인 자리는 면이 됩니다.

선은 무수히 많은 점으로 이루어져 있고, 면은 무수히 많은 선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선과 선 또는 선과 면이 만나서 생기는 점은 교점이라 하고, 면과 면이 만나서 생기는 선은 교선이라고 합니다.

 

 

 


 

 

핵심 개념이 정리되어 있어요 핵심 개념을 문제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개념확인 문제를 풀어요.

개념 설명 옆에 개념 α에 개념 보충 설명도 되어 있어요.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입니다. 학교 시험 문제 중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 유형들을 모아 놓았다고 해요.

핵심 유형마다 관련 개념을 링크해 두어서 유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에는 관련 개념을 찾아 다시 공부하면 되겠죠?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입니다. 실전문제집이라는 표제에 걸맞게 학교 시험에 출제된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았어요.

서술형 문제도 풀어보았답니다.

 

 

 


 

 

02 각도 개념 먼저 보고 핵심유형을 풀어보았어요. 기리고 기출문제를 풀며 부족한 부분은 없는가 보았는데

개념 문제집을 풀어서 오답 없이 풀었어요.

 

 

 


 

 

Part 2 내신 만점 도전편은 아직 풀지 않았어요. 그래도 한번 살펴볼게요.

Part 2는 기출문제로 내신대비와 내신 만점 도전하기가 있어요.

 

 

 


 

 

기출문제로 내신대비는 Part 1의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와 비슷한 구성이에요.

두 문제는 서술형 문제입니다.

 

 

 


 

 

내신 만점 도전하기는 객관식 문제만큼 서술형 문제도 충분히 대비할 수 있게 문항 수가 많아요.

저희 중학생 첫째네는 수학이 올 서술형 문제로 출제되는데 이런 문제집 풀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서술형 문제는 객관식보다 풀이 과정에 초점을 맞추게 되니 미리미리 준비해서 수학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받는다면 참 좋겠네요.

 

 

 



 

 

정답과 해설입니다. 보기 쉽게 편집되어 있어요.

정답이 먼저 박스에 있어서 빠르게 채점을 할 수 있고요.

오답이 나온 문제나 모르겠는 문제는 자세한 풀이를 통해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해 나갈 수 있어요.

 

 

 

 

 

서술형 문제는 단계로 풀이가 되어 있고, 채점 기준이 있어서 내가 푼 풀이 과정과 정답을 비교해 보고 부족한 부분은 있는지 접근 방식은 옳았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공부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해나갈 예정입니다.

이미 개념을 한 번 본 상태라서 아직까지 어려움은 없어요.

실전문제집은 특히 제 학년인 중학 1학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할 것 같아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앞두고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는 수학을 선행 중인 초등 고학년에게도 중학 수학 기출문제를 미리 맛볼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하> 이외에도 다른 수학 교재들도 살펴볼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클릭하세요!

 

 

https://www.erumenb.com/1619496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