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1-하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숨마 중학 스타트업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수학문제집   #중1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1-하

 

 

 

 

막내가 공부 중인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1-하」입니다.

반복 수학 문제집이라는 문구처럼

반복해서 훈련을 할 수 있어요.

 

문제가 비교적 쉬워요.

중학 수학 첫 교재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개념이 주어지고 뒤이어 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문제를 구성하여 문제를 통해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게 되어 있어요.

 

막내가 공부하면서

'중학 수학인데 할만하다'라고

말하는 것을 보면

막내에게 딱 맞는 교재다 싶어요.

막내는 썩 잘하는 아이는 아니거든요.

공부 의욕이 많은 아이도 아니에요.

막내에겐 늘 쉬운 교재를 선택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야 그 문제집을 끝까지 풀거든요.

 

#중학교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수학은

이런 막내의 성향에 잘 맞는 교재입니다.

그럼 볼게요.

 

 


 

 

'한 개념씩 쉬운 문제로

매일매일 공부하자!'라는

캐치프레이즈처럼 한 개념마다

쉬운 문제를 반복해서

풀면서 익히게 되어 있어요.

 

 

 

 

반복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어요.

반복해서 쉽게, 충분히 개념을 이해하게 되면

더 깊이 있는 문제를 풀 힘도 기르게 되지요.

 

 



 

 

차례를 보니

 

1. 기본 도형

2. 작도와 합동

3. 평면도형

4. 입체도형

5. 자료의 정리와 해석

 

중학교 1학년 2학기 수학에서 배우게 되는

다섯 개 단원을 싣고 있어요.

 

 

 

 

60일 완성 학습 PROJECT가 있어요.

핵심 개념 160개를 하루에 30분씩 60일 동안

공부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요.

 

 


 

 

1단원은 기본 도형입니다.

점, 선, 면, 각에 대해 공부했어요.

초등학생 때 도형의 기초와 각도를 배웠어요.

 

이 단원에서는 도형의 기본 요소들인

점, 선, 면, 각을 하나하나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개념톡톡에서는 각각의 개념들을 모아 놓았더군요.

도형을 먼저 이해하고

직선, 반직선, 선분. 직선의 결정 조건과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공부했어요.

이미지를 보면서 쉽게 이해했어요.

 

각과, 맞꼭지각, 직교와 수선도

공부했는데

막내는 이 부분을 조금 공부한 적이

어렵지 않게 이해했답니다.

 

 


 

 

도형의 기본 요소는 점, 선, 면이고

한 평면 위에 있는 도형은 평면도형,

한 평면 위에 있지 않은 도형은 입체도형입니다.

 

선과 선 또는 선과 면이 만나서 생기는 점은 교점이고

면과 면이 만나서 생기는 선은 교선이에요.

 

개념을 먼저 읽어 본 후에

문제를 풀며 개념의 뜻을 생각하고

깨닫습니다.

 

 


 

 

직선과 반직선, 선분을 알아보았고,

기호로 어떻게 나타내는지

문제를 통해 연습해 보았어요.

 

 


 

 

한 점을 지나는 직선은 무수히 많고,

서로 다른 두 점을 지나는 직선은 오직 하나뿐입니다.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그림을 보고 구해보았어요.

문제가 쉬워서 술술 풀어나갑니다.

 

 


 

 

선분 AB 위에 있는 점으로

선분 AB의 길이를 이등분하는 점 M을

선분 AB의 중점이라고 합니다.

 

 

 

 

Mini Review Test입니다.

소주제별로 다른 주제로 넘어가기 전에 마무리하는 느낌인데요.

학교 시험 같아요.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고,

막내는 날마다 조금씩 풀어가고 있어요.

 

 


 

 

정답과 해설입니다.

정답만 따로 상자에 모아져 있고

그 아래 해설이 되어 있어요.

 

 


 

 


 

 

중학교 1학년 2학기 문제집인데

첫 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문제가 쉬운 데다 한 개념 한 개념씩 다시 풀어 설명해 주고

그 개념을 문제 속에서 확실하게 익히게 해줘요.

문제가 대체로 쉬워서 즤 막내처럼

평범한 친구들에게 딱 맞는 교재인 것 같아요.

1406제로 개념을 충분히 익힐 수 있는 분량이에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수학 1-하> 이외에도

다른 수학 교재들도 살펴볼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클릭하세요!

▼▼▼▼▼

https://www.erumenb.com/page_stratup

 

 

 

#중학수학문제집 #수학문제집 #중등수학문제집 #숨마주니어 #이룸이앤비

 

★★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