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1-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상 

 

 


 

 

안녕하세요 :)

최근에 막내가 중학 수학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막내는 중학 연산 문제집으로 중학교 1-1을 공부한 적이 있어요.

그래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을 풀어보면서 잊어버리지 않도록 복습하려고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상은 중학 수학을 처음 시작한 학생보다는 

복습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문제 중에서도 기출문제로 내신 준비를 위한 교재거든요. 

중1 과정을 막내가 어느 정도 이해했는지, 어떤 곳이 약한지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럼 막내가 시작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상을 살펴볼게요.

 


 


 

 

표지를 보니 Part 1 핵심개념 특강편과 Part 2 내신만점 도전편으로

나누어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차례 & 학습 플래너 + Part 1 핵심 개념 특강편

 

Part 1 핵심 개념 특강편핵심개념 익히기 > 핵심유형으로 개념정복하기 >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 

순서로 이어져요. Part 2 내신만점 도전편은 특강편의 내신대비와 유사한 문제를 실어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Part 1 핵심 개념 특강편은 14강이고, Part 2 내신만점 도전편까지 매일 공부하면 33일이면 마칠 수 있겠는걸요.

 

 




 

 

핵심개념 익히기

첫 번째 중단원은 소수와 소인수분해입니다.

 


 


 

 

개념 설명이 박스 안에 되어 있어요. 오른쪽에 개념α엔 보충 설명이 있네요.

핵심 개념을 공부한 다음에는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가 나옵니다.

 

 


 

 

핵심유형으로 개념 정복하기

학교 시험 문제에서 자주 출제되는 핵심 유형을 모아 놓았어요.

 

 


 

 

핵심 유형 문제를 풀어보고 여러 문제를 풀면서 확실하게 개념을 익히게 됩니다.

개념이 부족하다 생각되면 관련 개념을 찾아볼 수 있어요.

막내는 핵심 유형 4 소인수분해를 이용하여 약수 구하기에서 두 문제 틀려서 고쳤답니다.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

학교 시험 문제에서 자주 출제된 기출문제니까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를 앞두고

풀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막내는 개념서와 연산서를 각각 한 권씩 풀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잘 풀었어요.

 

 



 

 

15문제 중 두 문제는 서술형 문제입니다. 학교 시험에서도 점점 서술형 문제가 늘어나는

추세라 풀이 과정에 소홀함 없이 풀어야겠지요. 잘 풀었어요.

 

 



 



 


 

 

내신만점 도전편입니다.

기출문제로 내신 대비할 수 있고, 내신만점 도전하기를 통해 중간 기말고사를 실전처럼

대비할 수 있도록 중단원별 실전대비 문제가 실려 있는데요.

막내는 아직 내신만점 도전하기까지는 풀지 못했답니다.

 


 


 

 

기출문제로 내신대비

 

Part 1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와 유사한 형식입니다.

15문제에 서술형 문제가 두 문제예요.

 

 


 

 

막내는 객관식 문제에서 하나 틀려서 고쳤고요.

서술형 문제는 잘 풀었답니다.

 

 



 

 

내신만점 도전하기

 

중단원이 끝나면 단원 테스트가 있어요. 총 24문제인데

16문제가 객관식, 8문제가 서술형입니다. 아마 오늘 저녁에 풀 것 같아요.

 



 


 

 

정답과 해설입니다.

 

 


 

 

단정하게 편집되어 있어요. 서술형 평가는 채점 기준이 나와 있고,

객관식도 모두 해설이 되어 있어요.

 

 



 

 

 


 

 

중1 수학을 개념서와 연산문제집까지 푼 막내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으로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다시 확인하고 있어요. 이제 시작했지만 부담은 없어 보여요. 

조금씩 조금씩 막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상> 이외에도 다른 수학 교재들도 살펴볼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클릭하세요!


https://www.erumenb.com/page_math_levelup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