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4-2 - 전10권 (2020년) 동아전과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코로나로 인해 개학이 늦어지면서 1학기 교과 과정이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방학하기 전에 2학기 교과서를 나눠줄 줄 알았는데, 역시 다른 해와는 다르네요.

9월이 되어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방학 중에 교과서로 2학기 선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틀어졌어요.

저는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교과서를 중심으로 공부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아무런 개념도 없는 상태에서 다음 학기 문제집을 주었더니,

아이가 개념을 읽지 않은 채 그냥 문제만 풀려고 하니까 힘들더라구요.

어떻게 아이가 알아서 개념을 읽고 혼자 해나가리라 생각했는지

제 자신이 조금 부끄러워지기도 했구요.

교과서를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아깝던 차에

동아 전과 수학을 받아보게 되었어요.

 

 

동아전과는 과목별로 두 권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교과서 개념핵심 문제집' 인데요.

 

교과서 해설서 '교과서 개념'

수학이 수학교과서와 익힘책으로 있는 것처럼

'교과서 개념'은 앞쪽에 수학익힘책의 풀이와 답이 있구요.

 

뒷쪽에는 수학교과서 문제의 해설과 개념 정리, 단원평가가 나와 있어요.

단원을 시작할 때 한 단원의 시작으로, 그림을 보며 학습에 호기심을 갖게 되고,

학습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표로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혼자 공부하면서

어느 과정을 공부해야하고, 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교과서 해당 페이지가 적혀 있어서 미리 풀어가면서 온라인 수업과 병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1학기 온라인 수업 때 담임선생님께서 교과서 문제를 푼 것을 사진을 찍어

e-학습터에 제출하라고 하셨는데요.

가장 힘들어 했던 부분은 바로 '생각수학'이었어요.

익힘책은 정답이 나와 있지만 수학교과서는 풀이과정이 나와 있지 않아서

항상 저와 같이 풀었었어요.

그런데 동아전과 수학을 보니 '생각수학' 풀이 과정이 나와 있고, 응용문제까지 있어요. 

교과서 개념에 대한 자세한 풀이와 보충 자료로 초등 교과서 공부를 쉽게,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겠어요^^

 

 

'핵심문제집'

'핵심문제집'은 말그대로 단원별로 핵심 개념을 정리해 놓은 문제집이에요.

각 단원별로 교과서 진도에 맞게 '교과서 개념'을 본 후에 '핵심문제집'을 풀면 되겠네요.

개념별 핵심 개념을 정리해 놓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기본 서술형 문제로 수학 실력을 다질 수 있습니다. 또 서술형 30% 출제된 단원평가를 통해서 학교에서 치르는 단원평가에 대비할 수 있겠어요. 

교과서 심화 문제로 응용력을 높일 수도 있구요.


 

무료 스마트러닝

아이가 엄마를 찾네요. 설겆이를 하던 도중에 가서 보니 막히는 부분이 있었나봐요.

그런데 문제집에 QR코드가 있어요.

맞아요. 동아전과 표지 앞부분에 무료 스마트러닝이라고 적혀 있었던 게 생각이 납니다.

아이에게 폰으로 QR코드 스캔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어요.

 

아이와 함께 동영상 강의를 들어보았는데,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니 이해하기 쉬웠대요.

제가 가르칠 때는 아이가 이해를 못하면 목소리가 높아져서 관계가 나빠지곤 했는데,

이제는 무료스마트러닝을 통해 모르는 개념은 여러 번 들어서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니

세상 참 좋아졌네요. 저도 선생님 설명을 들으니 아! 이런식으로 접근하면 더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이었구나 싶네요. 전문가는 역쉬 다르네요. 설명을 잘 못하면서 애만 잡았어요.

 

-------

동아전과 수학을 먼저 풀어봤는데요.

요즘처럼 코로나가 무섭게 확산되고 있어서 엄마라면 2학기가 많이 걱정되실 거에요. 

그런데 걱정한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잖아요.

동아전과 미리 준비해놓고 풀어보니 걱정을 조금 내려 놓게 되네요.

 

4학년 전과는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교과서를 기본 토대로 보고 문제집을 풀듯이,

'교과서 개념'을 먼저 보고, 해당 페이지 진도에 맞게 동아전과 '핵심 문제집'을

풀면 알차게 4학년 2학기가 마무리 될 것 같아요.

 

친한 친구가 워킹맘인데 아이만 집에 두고 가니 걱정이 많더군요.

학교에 가질 못하니 학력 격차가 벌어졌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불안해 하더라구요.

동아전과 추천해주었어요. 초등 전과목 교과서를 해설해주고, 2학기도 온라인 수업이 될 것 같은데

교과서 공부를 미리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2학기도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