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영 삼국지 三國志 세트 - 전10권
고우영 지음 / 애니북스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었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하고, 심지어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도 감동이라는 그 '삼국지'를 난 아직 한 번도 읽지 못했다. 변명을 하자면 새로 쏟아져 나오는 책들도 많은데 뭐하러 예전의 역사를 이야기한 책을 굳이 찾아서 읽겠는가 하는 생각 때문이다. 그런데 나이를 먹으면서 이젠 누구나 읽어봤다는 그 유명한 책을 읽어봐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차일피일 미루다가 어느날 그 유명하다는 고우영의 <삼국지>가 무삭제판으로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원래 만화책은 좋아하지만 실제로 구입해 본 적도 없고 10권이나 되는 책을 한꺼번에 구입해 본 일은 더더구나 없었는데 이 책만큼은 사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아서 선뜻 주문해 버리고 말았다.

결과는 대만족이다. 만화책 잘 안 보는 우리 남편도 하루에 한 권씩 꼭꼭 다 읽고 잤고, 집에 놀러온 선배들도 손에서 책을 뗄 줄 모를 정도로 재미있게 읽었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이 책을 읽는 동안에는 집안일은 모두 접어놔야 했으니. ^^

읽고 나서 든 생각은 정말 재미있게 본 드라마 '태조 왕건'이 '삼국지'로 만든 것이군 하는 생각과 고우영의 명성이 헛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나는 삼국지를 읽어보지 않았으니 원작과 비교하는 허튼 짓은 할 수 없지만 정말 이것은 고전 삼국지가 아니라 고우영의 창작물이라고 말하고 싶다. 만화가의 눈으로 다시 써낸 창작물 말이다. 내가 고전 삼국지부터 읽기 시작했다면 지루해서 끝까지 읽지 못했을 테고 극중 인물들의 성격도 쉽게 정리하지 못했을 텐데 이 책은 삼국지를 끝까지 읽게 해주었고 극중 인물들의 됨됨이를 너무나 쉽게 보여주고 있다.

언젠가는 고전 삼국지도 읽어봐야겠지만 처음부터 이 책으로 삼국지를 접하게 되어 너무 다행이다. 우유부단한 유비의 성격을 어떻게 그렇게 잘 그려낼 수 있으며, 장비의 엉뚱함과 용맹함, 관우의 카리스마를 어떻게 그렇게 잘 표현해냈을까? 고우영의 맛깔스런 대사와 그림체가 아니고서야 그 맛을 어찌 알까.

고우영의 삼국지. 아직 삼국지를 읽지 않은 분들이나 이미 읽어본 분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