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는 이유]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떠나는 이유 - 가슴 뛰는 여행을 위한 아홉 단어
밥장 글.그림.사진 / 앨리스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떠나는 이유 가슴 뛰는 여행을 위한 아홉 단어


여행이란 단어는 그 자체가 사람을 마구 설레게 만듭니다.

여행도 인생도 진짜 내 것으로 만드는 밥장 식 여행의 한 수, 행운은 당신이 길을 벗어나길 바란다는 문구는 머리를 띵하게 합니다.

늘 틀에 박힌 여행, 가이드를 대동한 여행에서 특별한 뭔가를 기대했던 것이 무리였다는 생각까지.

밥장식 가슴 뛰는 여행을 위한 아홉 단어를 되뇝니다.


행운, 기념품, 공항 + 비행, 자연, 사람, 음식, 방송, 나눔, 기록.

이중에 내가 여행을 위해 준비한 단어는 몇가지나 될까 생각하며 지난 여행을 되돌아봅니다.

그 중에 행운이 가장 눈에 들어오는데요.

예전 아이들과 차를 타고 아무런 생각없이 나섰다가 알게된 멋진 빨간 등대가 생각납니다. 넓은 모래사장도.

계획하지 않은 우연한 여행은 늘 신선함과 재미를 더해준단 생각이듭니다.

비싼 돈들여 가이드를 따라다니던 여행은 행운이라기 보단 꽉 차여진 답답함으로 기억에 남습니다.

그래서 늘 자유여행을 꿈꾸지만 결국엔 다른 사람들이 짜놓은 여행기를 찾아 그 길을 그래도 따라가고 있는게 다니...

준비하는 것부터 스트레스로 다가오니 나만의 여행이란 쉬운게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이웃추가로 소식을 듣고 있는 '밥장' 블로거. 일러스트레이터로 그의 그림 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이렇게 책으로 여행기를 만나니 더 반갑습니다.

이 책은 여행기이긴 하지만 가이드북같은 여행기는 아닙니다.

여행을 가기 전 뭘 준비해야하고 어딜 보고 뭘 해야하는지 팁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여행을 어떤 식으로 즐기고

내것으로 남길 수 있느냐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내가 해외 여행을 가게 된다면 나도 한번 밥장처럼

그 곳의 사탕비닐봉지, 카페 티슈, 맥주캔 등을 기념품으로 가져와볼까란 생각을 하게됩니다.


"당신에게 가장 가치 있는 물건은 무엇입니까? 거기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까?"


단! 그것엔 이야기가 담겨져있어야 하겠지요? 공항 면세점에 들러 사들고 오는 것이 기념품이 아님을.

관광객을 위해 똑같이 만들어놓은 기념품들이 다가 아님을 알게됩니다.

소소한 것에서 찾게 되는 여행의 의미를 느끼게 됩니다.

 

 

 

 

 

일본, 태국, 아르헨티나, 이집투, 스페인등 여러 곳을 다니며 그가 남기고 있는 여행노트가 탐이납니다.

아! 이런 식으로 그리고 붙이고 적어가면 나중에 정말 이보다 멋진 기억이 없겠다 싶습니다.

여행을 기록하는 것. 단순하게 사진만 찍어서 떠올리게 되는데 이 방법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도 없는 나만의 여행기록이 되겠어요

문득 그림을 참 잘 그리고 싶단 생각이 듭니다.

 

 

 

 

밥장의 여행기엔 제가 늘 여행기에서 바라는 것이 담겨있습니다.

오랑우탄이 저자의 손을 잡고 놔주질 않았다는 이야기등에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지는데 그 사진이 담겨있습니다.

일본여행 중 눈속에서 여우와 마주쳤다고 하는데, 바로 그 사진이 담겨있습니다.

한번도 마주치지못한 곰은 과자봉지에서 볼 수 있었다는데 바로 그 사진도 담겨있습니다.

연인과 헤어져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좋은 과자가 있어서 받았다고 하는데 그 사진 역시 담겨 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사진도 함께 보여주고 있기에 참 친절하다는 생각과 함께 이야기가 공감이 갑니다.


책을 덮으며 나만의 떠나는 이유가 뭘까 생각해봅니다. 행복해지고 싶어서!라는 말이 툭하고 나오는데요.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먹고살 수 있다는 걸 온몸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밥장 작가.

평범한 회사원으로 생활하다가 어느 날 그림을 시작합니다. 와!

내게도 그런 행복한 일이 시작될까요?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먹고 살 수 있게되면 정말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