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본 베이킹책]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진짜 기본 베이킹책 - 진짜쉽~고, 진짜맛있고 진짜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 진짜 기본 요리책 2
월간 수퍼레시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초보 홈베이킹 레시피 111개 여기 다있네~!

 

요즘 홈베이킹 책들이 정말 넘쳐난다.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달콤함이 느껴지는 사진들에 푹 빠져 살펴본다. 그리고 이내 좌절!

호기롭게 구입한 오븐으로 기껏해야 머핀, 쿠키, 또띠아 피자나 구워대고 있다.

제대로된 재료들이 없으면 따라하기도 힘들겠다란 생각과 동시에 그래 학원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 베이킹한다는 건 무리다란 결론에 이른다. 그럼에도 자꾸 홈베이킹 책을 찾는 건 제과점의 빵의 어마무시한 가격과 함께 아이에게 내 손으로 만든 맛있는 간식을 해주고 싶단 욕심때문이다.

 

"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도, 특별한 재료와 도구가 없어도 이 한 한권이면 기본 베이킹은 진짜 끝! "

 

이 문구에 확 끌려서 찾아들게 된 책이 바로 <진짜 기본 베이킹 책>이다.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도, 특별한 재료와 도구가 없어도 정말 만들 수 있다고? 정말?

기대반 의심반으로 책을 살펴봤다.

 

 

 

 

 

 

 

 

우와!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되는 과자, 머핀, 파운드 케이크, 타르트와 파이, 케이크, 브레드다.

이걸 정말 집에서 만들 수 있다고? 설마라는 생각으로 읽어갔다.

베이킹 기본 레시피 111개가 들어있다. 이 레시피들만 다 만들 수 있다면 정말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엄마가 될 것 같다.

 

이 책은 요리잡지 <수퍼레시피>에서 베이킹에 왕초보인 사람들을 위해 만들었다고 한다.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 아이템으로만 고르고 설탕과 버터는 최소로 사용하고 과일이나 견과류는 풍성하게 더한 베이킹만 담았다.

책을 통해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온라인 카페에 문의하면 된다고 하니 베이킹 초보에겐 참 친절한 책이다.

 

제일 처음은 베이킹 왕초보를 위한 친절한 기본 가이드부터 시작한다.

알아두면 유용한 기본 테크닉과 반죽, 크림, 재료의 특성과 보관방법, 오븐 파악법등 베이킹에 꼭 필요한 것들을 알려준다.

실패없는 베이킹을 위해선 정확한 계량이 필수라고 한다. 베이킹은 과학!

필요한 분량만큼 정확하게 들어가야 과자, 빵,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주 재료와 팽창제, 응고제등 주 재료를 마음대로 대체하는 것도 실패할 확률이 높다.

베이킹에 능숙해지기 전까지는 레시피를 정확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조언한다.

계량스푼, 계량컵, 전자저울은 베이킹을 시작한다면 하나쯤은 꼭 장만해야하는 것 같다.

 

기본도구들도 소개하고 있는데 집에 있는 도구를 사용해도 되지만 꼭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소개한다.

핸드믹서, 밀가루 체, 스크래퍼, 짤주머니, 밀대, 빵칼등을 기본적으로 준비하고 시작해야한다.

기본 베이킹은 어느 정도 도구는 구비를 해줘야할 것 같다.

 

홈베이킹책에서 가장 중요한 건 집에서 혼자서 따라할 수 있느냐 없느냐다.

얼마만큼 상세하게 사진으로 설명이 되어있는지 재료와 도구들의 사용법은 어렵지 않은지 진짜 쉬운지가 관건이다.

사진으로 정말 만들어보고 싶지만 레시피가 어렵다면 엄두가 생기질 않고 호기심에 한번 도전해볼까하다가 너무 어렵겠단 생각에 바로 덮어버리게 된다. 

 

책 속 레시피 중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뉴욕 치즈 케이크의 레시피를 살펴봤다.

정말 쉬운거야? 정말 집에서도 만들어볼 수 있는거야?

 

 

 

 

 



 

 

 

 

 

 

뉴욕 치즈 케이크의 레시피는 딱 1장이다! 총 10장의 사진으로 설명된 레시피.

간단하다 그래서 더 궁금해진다.

 

재료와 도구준비부터 알려준다.

지름 18cm 케이크틀 1개라면 1시간 10분에서 1시간 20분이 소요된다. 오븐에서 식히는 시간 1시간.

180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실에서 3일 보관이 가능하다.

 

재료는 통밀 비스켓, 녹인 버터, 크림치즈, 버터, 플레인 요구러트, 설탕, 달걀, 생크림, 옥수수 전분이 끝!

이거면 정말 치즈 케이크가 완성이 된다고? 와! 정말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다.

도구는 볼, 주걱, 핸드믹서, 체, 원형 케이크 틀이 필요하다.

계량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 전자저울과 계량컵등도 필수다.

 

모든 재료를 준비하고 크림치즈, 달걀, 플레인 요구르트는 1시간 전에 냉장실에서 꺼내 실온에 둔다.

옥수수 전분은 체 친다. 생크림은 전자레인지에서 20-30초간 데운다.

세부적인 내용들을 자세하게 알려줘서 머릿속에 요리 과정이 그려진다.

 

 

 

 

 

통밀 비스켓을 위생팩에 넣고 손으로 잘게 부수어 치즈 케이크 아랫부분을 만들어준다.

볼에 통밀 비스켓, 녹인 버터를 넣어 섞는다.

유산지를 깐 원형틀에 만들어진 것을 넣고 편편하게 만들어 냉장실에 15분 이상 굳힌다.

이미 만들어진 비스켓을 사용하기때문에 수월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볼에 크림치즈와 버터를 넣고 핸드믹서로 중간 단에서 30초단 푼다.

어느 정도의 강도로 얼마나 풀어야하는지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여기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낮은 단에서 20분간 섞는다.

 

 

 

 

 

 

설탕을 추가하고 핸드믹서로 낮은 단계에서 20초간 섞는다.

핸드믹서는 정말 필수!인 것 같다. 생크림 만드는데도 필요하지만 베이킹에서 정말 많이 쓰인다.

달걀 한개를 넣고 핸드믹서로 낮은 단에서 15초간 또 섞고 나머지 달걀도 같은 방법으로 섞어준다.

 

전자레인지에 돌린 생크림을 넣고 핸드믹서로 낮은 단에서 10초간 섞는다.

체 친 옥수수 전분을 넣고 핸드믹서로 낮은 단에서 10초간 섞는다.

정말 쉬운 레시피! 핸드믹서만 있으면 끝이다.

 

 

 

 

 

 

원형틀안에 반죽을 채우고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가운데 칸에서 20분간 굽는다.

온도를 160도로 낮추고 30-40분간 굽는다.

오븐을 끄고 문을 열어 30-1시간동안 식힌다.

 

아이들과 만들어보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 아주 쉽고 해보고 싶어지는 레시피다.

이 책의 기본 레시피 111개는 제목 그대로 진짜 기본 베이킹 책이었다.

홈베이킹을 시작했다 매번 좌절했다면 이 책으로 다시 시작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5-09 23: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확인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