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하나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달걀 하나로 - 국민 재료 달걀의 무한변신 달걀 요리 67
손성희 지음 / 리스컴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간단한 달걀요리 레시피 67가지

 

국민 재료 달걀의 무한변신 달걀요리! 달걀 하나로 67가지 요리가 가능하다고?

아이가 있는 집에서 단골로 밥상에 오르는 재료가 바로 달걀이죠. 그런데 달걀 반찬 정말 뻔합니다. 달걀 후라이, 달걀 말이, 달걀 찜, 달걀 볶음밥, 삶은 달걀. 저렴하고 영양도 만점이라는 말에 자주 밥상에 올라오지만 그닥 새롭지 못한 비쥬얼로 환영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단한 달걀요리가 얼마든지 새롭게 다가올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책이 바로 <달걀 하나로>였어요.

 

 

 



우선 달걀 보관방법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달걀을 냉장실 안쪽에 보관한다! 우리집 냉장고엔 문 쪽에 달걀을 꽂아두게 되어있는데 말이죠. 달걀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온도 변화에 영향을 많이 받고 문을 여닫을 때마다 흔들리고 온도 차이가 생겨서 신선도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냄새가 강한 식품과 가까우 두지 말아야하는 것도 중요하네요. 냉장고 만드는 분들께 이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어집니다. 달걀보관하는 플라스틱통은 많이 팔더라구요. 그거 하나 사서 냉장고 안쪽에 잘 보관해야겠어요.

 

 

 

 

 


달걀 삶는 노하우도 알려줍니다. 어쩔때보면 삶은 달걀 껍질이 막 깨져있던데 그 사실을 알게되네요. 삶기 전에 미리 물에 담가둘 것! 기억해야겠어요. 그리고 대충 감으로 달걀을 삶았는데 정확한 시간을 재며 삶아야 실패하지 않는다고 해요. 이른 아침 소풍간식으로 달걀 샌드위치 만들려고 달걀 삶았다가 반숙이되서 아침에 당황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이제부터는 정확한 시간을 재야겠어요. 7,9,13,16분 냉장고문에 적어둬야겠어요.

 

 

 

 

 



 

'달걀 하나로'에 소개된 달걀요리들은 정말 간단합니다. 이른 아침 든든한 아침한끼를 위해 만들어봐도 좋고 자취생들 간단한 식사를 위해서도 좋을 듯해요. 한 끼 요리로는 스크램블드 에그, 오믈렛, 에그 그라탕, 달걀말이 초밥, 달걀 우동, 라면 스키야키 같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너무도 손쉬운 레시피와 간편한 요리인데 그럴싸한 한끼 식사 요리들이에요. 반찬으로는 집에서 흔히 만들어 먹는 달걀말이, 찜, 달걀조림, 달걀 크로켓등이 있어요. 이 부분은 가정주부라면 익숙하게 알 수 있는 레시피들이지만 예쁘게 담아내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다이어트 요리, 간식 & 디저트 요리들은 한번 쯤 주말아침 멋들어지게 만들어보고 싶은 레시피였어요.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레시피를 꼽아보라고 하니 달걀말이 초밥을 선택하네요. 마트에 가면 이거 하나에 500원이나 한다죠. 그런데 집에서는 이 맛을 똑같이 내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예전에 한번 해봤는데 달걀 맛을 내기가 참 어렵더라구요. 이번 주말은 청주,맛술등 재료 준비 제대로 해서 똑같은 맛으로 만들어줘야겠습니다.

 

요리 솜씨가 없어도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볼 수 있는 쉬운 달걀요리 레시피였어요. 달걀로 만들 수 있는게 뭐 새로울게 있나 싶었는데 정말 다양하네요. 하나씩 다 만들어봐야겠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