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마미 수납개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까사마미 수납 개조 - 수납으로 삶을 바꾼 여자들의 리얼 개조 스토리
까사마미 지음 / 포북(for book)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까사마미 수납 개조.

Before & After 수납으로 삶을 바꾼 여자들의 리얼 개조 스토리

 

수납으로 유명한 까사마미라는 닉넴을 익히 알고 있었기에 이 책이 정말 궁금했습니다.

맨날 대청소한다고 이리 옮기고 저리 옮겨도 늘 똑같이 티도 안나는 우리집!

이 책을 보면서 봄맞이 대청소 대책이 마련되리라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의 끝장을 덮자마자 집안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면서 정리를 했어요.

나름 최선을 다해 깔끔하게! 그리고 흐뭇한 미소를 짓게 됩니다.

 

정리와 수납의 맛은 그런 것 같아요. 해놓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 시작하기까지가 어렵다는게 문제지만요.

까사마미 수납 개조 이런 책은 몸이 게을러지거나 마음이 답답해질 때 한번씩 찾아들면 효과를 톡톡히 볼 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누가 등떠밀지 않아도 알아서 내 집, 내 방구석을 쳐다보게 되고 이것저것 치워보게 하는 실천력에 불을 집힙니다.

 

 

 

 

 

 

 


 

사진들을 보고 처음 딱 느낀 것은 앗! 우리집이 왜 여기에 있지?

아이들 어렸을 땐 딱 이러고 살았는데...... 완전히 제 모습을 들여다보는 것 같았습니다.

집 안 곳곳이 남편과 아이의 물건들로 가득하고 집은 점점 비좁아 가고 엄마, 아내로서의 마음도 비좁아 갔던 시절.

그 때는 왜 그렇게만 살았는지.

지금은 그 때의 내가 아니라며 이해할 수 없는 척도 해보지만 그때는 다 나름의 이유가 있었던 것 같아요.

카사마미에게 용기를 내어 손을 내민 사람들은 그런 이유를 이미 잘 알고 있었던거란 생각이 들어요.

그걸 알기에 해결할 방법을 찾아 나섰고 너무도 멋진 정리 잘된 집을 얻게 되었죠.

 

 

 

 

 

 

 

 

 

"여자에게 수납이란 단순한 집 안 정리가 아니에요.

다시 한 번 살아보고 싶게 하는 치유 같은 거죠."

 

"어느 날, 그 집에서 한 여자의 '인생'을 만났습니다."

 

여기 저기 던져진 옷들과 집안 살림살이들.

나도 이랬던 적이 있기에,  지금도 가끔? 이러고 살기에 이 말이 그래서 더 이해가 가고 공감이 가는 것 같아요.

수납과 정리에 관한 책들은 많이 읽어봤는데 이 책은 좀 다른 면들이 보였어요.

정리 안되던 집의 Before와 After만을 담은 것이 아니라 그 집에 살고 있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주부로 아이 엄마로서 살고 있다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만한 나와 같은 여자들의 이야기.

저자는 집정리가 잘된 집으로 거듭나기 위한 컨설팅을 시작했지만 생각지도 않게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안주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행복한 엄마로 변해가고 사랑받는 아내로 변하게 해줍니다.

 

수납개조라는 것이 단순한 정리가 아니라 사람끼리의 만남, 소박한 삶의 기쁨을 느끼고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줬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볼 수 있었어요.

 

Before와 After를 통해 달라진 사람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나도 한번 까사마미의 수납개조 컨설팅한번 받아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컨설팅 비용이 급 부담으로 다가와 그 마음이 누그러지긴 하지만요.

 

 

 

 

 

 

 

 

버리는 것을 잘 하지 못해서 제사 때마다 시부모님이 오셔도 제대로 쉬고 가지도 못하고

집에 누굴 초대하는 것도 꺼려졌다는 주부는 집을 정리하면서 일상이 많이 바뀌었다고 해요.

아이들 위주로 꾸며지고 채워지던 집안 공간에 남편의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었던 주부는

남편만의 공간을 만들어주고 나서 다시 한번 남편과의 사랑을 깊이 느낄 수 있었다고 하구요.

살림을 도맡아 하는 여자가 먼저 행복해야 집 안 전체에서 따뜻한 김이 나는 법이라는 것을 실감했다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이런 이야기들을 접하면서 아! 나도 이런 생각들을 하면서 사는데 싶습니다.

책에 소개된 분들은 생각에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옮겨서 예전과는 확실하게 다른 삶을 살고 있다는 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어디 나도 한번!

까사마미의 컨설팅은 받지 못하겠지만 책에 소개된 것들만이라도 실천하고 살면 내 일상도 좀 바뀌지 않을까?하면서요.


 

 

 

 

 

 

까마사미이 수납 개조는 비우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 같아요.

차곡차곡 정리되는 것도 보기 좋지만 우선 눈에 보이지 않는 곳으로 물건들을 정리하고

꽉 채우기보다 여유가 느껴지도록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단 생각이 들어요.

After로 소개된 집들의 모습은 살림살이가 여기 저기 보이지 않는 정리였어요.

아이도 남편도 살림을 사는 주부도 함부로 어지르거나 물건을 올려놓지 못할 것 같은 분위기!

저절로 정리를 하게 만드는 수납의 노하우인 것 같아요.

 

 

 

 

 

 

 

특히 정리된 주방을 보면서 우리집 주방을 이렇게 정리를 해보자! 다짐하게 됩니다.

정말 불시에 누가와도 준비끝! 누군가 초대를 하고 싶게 만드는 주방인 것 같아요.

복잡한 주방에서 깔끔한 주방으로!

 

"최대한 필요한 것만 남기고 감추는 수납을 하는 것이 기본"

 

 

 

 

 

 

어느 정도 정리되어 보이는 집도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니 확실히 더 깔끔하게 변하는 것 같아요.

오래된 가구들을 짊어지고 사는 것보다 한번쯤 통일된 가구를 들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수납으로 삶을 바꾼 여자들의 이야기와 함께 중요한 수납개조 노하우도 사진을 통해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집안 어느 서랍을 열어도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다면 정말 환상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서랍안을 깔끔하게 해줄 수납용 박스와 바구니 마련하러 나서야겠어요.

수납에도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이 있는데요 까사마미 수납개조에서 알려주고 있어요.

 

 

 

 

속옷이며 양말, 티셔츠, 바지까지 옷을 개는 방법도 하나하나 소개됩니다.

우리집 옷장서랍 속에 대충 접혀있는 옷들이 갑자기 떠오르네요.

하나하나 이렇게 세로로! 멋지게 정리 해줘야겠어요.

 

 

 

 

 

 

"저에게 수납 컨설턴트로서의 삶을 살게 해준 이 집의 안주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서로를 변화시켜주었다고 속마음을 털어놓고도 싶습니다.......

인생의 리셋. 수납을 두고 이렇게 거창한 수식어를 붙이고 싶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한 집 한 집씩, 인생의 리셋이 필요했던 집을 만나면서 가족들의 생할이 변화되는 것을 볼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단순하게 집을 정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람들의 마음을 나누고 생활이 변화되는 것을 느끼는 행복.

저자의 그런 마음들이 이 책을 통해 잘 느껴졌던 것 같아요.

집청소를 단순한 가사노동이라 생각하지 말고 일상의 변화, 행복찾기라 생각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3-05-24 1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리뷰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