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 키스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3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3번째 이야기를 드디어 만났다. 1권, 2권에 이어, 내심 학수고대했던 이야기 <섀도키스>였다. 최근 들어 뱀파이어 로맨스소설의 매력에 흠뻑 취했다. 사랑에 빠진 로즈와 디미트리처럼 거부할 수 없는 호기심이 압도당한 휴일, 솔직히 한가로운 주말에 순전히 재미 위주의 책에 빠져 정신없는 스스로를 나무라기도 하였다. 좀 더 생산적인 일로 주말을 효율적으로 보내고 싶다는 나름의 타산적 이성이, <섀도키스>가 주는 넘치는 활력, 유쾌한 마력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기도 하였다. 영혼을 잃고 악마 본성에 사로잡힌 스트리고이의 공격에 천방지축,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로즈의 이야기를 방패삼아 위로하며, <섀도키스>에 홀딱 빠졌다. 매순간 순간 나는 로즈가 되었고, 함께 울고, 아파하고 분노하고 사랑에 빠졌다.

 

<섀도키스>는 리사의 영적마법을 악용하려 했던 빅토르의 재판이 전개되고 스트리고이에게 붙잡혔던 사건 이후 죄책감에 괴로워하는 로즈에게 유령이 된 메이슨이 나타나며 혼란과 불안에 빠뜨린다. 그리고 졸업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시점에서 모로이 수호인으로서 마지막 관문인 실전 훈련 기간에 일련의 사건들이 펼쳐진다. 하지만 마법 보호막에 의해 철옹성 같던 성 블라디미르 아카데미는 스트리고이의 공격이라는 전무후무한 일대 대사건이 벌어졌다.


훈련 기간 동안, 리사의 수호인이 아닌 리사의 연인 크리스티안의 수호를 맡게 된 불만과 여왕의 음흉한 계획, 마법 사용을 둘러싼 왕족 내 비밀 모임, 로즈를 둘러싼 우울하고 어두운 아우라의 실체 등 여러 사건들이 흥미진진하게 전개되었다.

특히, 서서히 변화의 움직임이 일면서 스트리고이와의 대반격은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쳤다. 여러 사건들이 서로 맞물려 이야기는 더욱 입체적이고 풍성해졌다. 복선과 복선이 더해지면서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들에 호기심을 키웠고,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조금씩 풀어가는 로즈의 이야기는 다시 떠올려 봐도 여전히 흥미롭다.

또한 두려움, 슬픔, 분노, 우울감, 무력감, 혼란 등의 감정에 휩쌓일 때, 마음을 열고 타인에게 다가서려 노력하면서 그 안에 도사리는 분노 등의 감정을 어루만지는 우정, 사랑의 힘이 시선을 끌었다.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자제력을 발휘하는 놀라운 힘의 실체가 바로 사랑이었다.

 

여러 갈등들이 그 어느 때보다 인상적이었다. 사랑과 우정 사이의 갈등, 주어진 책무와 욕망 사이의 갈등, 마법 사용을 둘러싼 세대간, 계파간의 갈등, 전통 고수와 변화에의 갈망이 적절하게 융햡되어, 흥미진진한 뱀파이어 소설이면서, 뜨겁고 눈물겨운 로맨스소설이었다.
또한 이야기 속에서 우리의 오늘을 읽는 매력이 다분한 책이었다. 기득권을 고수하려는 왕족들은 기존의 우리 사회의 기득권들의 모습처럼 비춰졌고, 자신의 주어진 책무에 대해 아무런 의문이나 저항없이 운명처럼 받아드렸던 로즈가 겪게 된 내적 갈등은 나 마음에 있는 갈등과 모순 속으로 휩쓸리기에 충분하였다.

 

앞으로 전개될 로즈의 모험, 그리고 서서히 드러날 여왕의 음모와 종신형을 받고 감옥에 갇힌 빅토르의 음모는 과연 어떻게 전개될지, 사뭇 앞으로의 이야기가 더욱 기대감에 들뜨게 한다.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블러드 프롬이즈>,<스피릿 바운드>, <라스트 새크리피스>의 출간 소식이 몹시도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