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의 홈베이킹 - 마요가 알려 주는 스위트 레시피
한마요 지음 / 나무수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한아름 딸기 케이크를 건네는 듯한 표지가 인상적이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옛말 그대로, 침이 한 번 꼴깍하면서 숨을 고르고, 눈도 즐거운 그야 말로 군침이 절로 보는 '딸기 샤를로트'는 책의 매력을 그대로 발산하고 있었다. 어쩜 이리도 예쁠까? 하는 생각에, 책장을 넘기는 내내, 눈은 달콤함으로 가득찼다. 사실 나는 홈베이킹에 대해 모른다. 누군가 만들어주면 그 누구보다 맛있게 먹을 자신은 있는데 말이다. 다행히도 그 누군가와 함께 살아 곧잘 달콤함에 취한 적이 여러 번이었기에, 베이킹에 문외한인 내가 <사계절의 홈베이킹>이란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올케의 손에 쥐어주며 함께 샅샅이 뒤져보았다. 우리에게 요긴한 레시피는 과연 무엇인지,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맛난 것이 무엇인지 탐색전을 펼쳤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냉동 딸기'를 이용한 "딸기 요거트 스무디"였다. 부모님이 보내주신 냉동딸기를 처분(?)하지 못해, 걱정이 태산 같았는데, 단순에 녹아내리며,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사계절의 홈베이킹>은 계절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양각색의 조리법 이외에도, 예쁜 선물 포장법과 욕심나는 그릇들로 마무리하면서,  티 코스터 만드는 법, 눈에 띄는 카페들도 사이사이 소개하고 있어, 유익한 정보들로 채우고 있었다.

'딸기'를 주제로로 한 다양한 레시피, 벗꽃을 연상케 하는 벗꽃 머랭쿠키와 병아리 만주가 눈을 자극하였다. 레몬, 산딸기, 체리, 복숭아 등등 계절과일을 이용한 다채로운 레시피와 여름의 해바라기를 떠올리게 하는 '오렌지 티 케이크' 역시 먹음직스러웠다. 특히, 자투리 식빵을 이용한 "바나나 브레드 푸딩"이 가장 먼저 해보고 싶은 것 중에 하나였다. 가을편에서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다양한 견과류를 이용한 '홈메이드 뮈슬리'였다. 또한 통밀 오트밀 쿠키와 단호박을 이용한 레시피는 그 어떤 것보다 건강에도 탁월한 것 같아,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근심이 사르르 녹는 듯했다. 초콜릿의 달콤함으로 가득 채운 '겨울'편에서는 초콜릿의 진수성찬이라 해도 좋을 듯하다.

<사계절의 홈베이킹>을 활용하여 그 어느 때보다 건강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않을까하면서 내심 기대감에 들떠본다. 눈으로 보는 즐거움에서 직접 맛으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에 취할 수 있기를 고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