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영의 패션 바이블 The Fashion Bible
이혜영 지음 / 살림Life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션!!! 거 남들일이라 무관심하고 싶지만, 결코 그리 되진 않는다. 그 누구도 채워준 적 없는 족쇄에 스스로 갇혀 허우적된다고 할까? 무심을 가장하지만 결코 자유로울 수 없는 것! 그것이 바로 패션이다. 그러니, 이 형광의 핑크빛으로 무장한 'The fashion Bible'은 광채를 띄며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의식할 새도 없이 몸이 먼저 반응한다.

 

이혜영! 그녀의 패션이야 뭐 두말하면 잔소리 아닌가! 특히, 이혜영의 패션에 주목한 것은 드라마 <달자의 봄>이었다. 솔직히 드라마 자체에 광적으로 열광하며 본 탓도 있고, 채림과 이민기의 캐릭터에 더욱 빠진 것도 사실이지만, 이혜영의 캐릭터와 함께 패션 역시 아직도 기억에 선명한 걸 보면, 그 때 그녀가 패셔니스타로 각인되었던 것 같다. 그 후로, tv 속 그녀의 남다른 패션에 유독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냥 조금은 편안한 느낌, 한 번쯤 따라해보고 싶기도 하고, 때론 결코 따라 할 수 없는 패션을 하는 그녀의 과감성에 선망의 눈빛을 가득 보내기도 하고.....

 

책이야기로 돌아가면, <이혜영의 패션 바이블>은 패션관련 실용서적으로는 난생 처음이다. 하지만 그녀가 주는 편안함, 친근성에 쉽게 그녀의 패션 이야기를 따라가보았다. 우선, 눈에 띈 것은 'sticker manual'이었다. 8가지 체형으로 나누어, 각각의 체형 커버 스티커를 부여하고 있다. 일단 패션잡지 같은 건 훌렁훌렁 보는 스타일관계로, 일단 나만의 스티커를 따라 책을 읽게 된다. 내게 어울리거나, 선호하는 스타일도 눈에 띄지만, 그녀가 부여해준 스티커를 따라가보는 재미가 있었다. 패션의 기본부터 충실하게 이야기하면서, 세세한 부분(언더웨어, 액세서리, 헤어밴드, 슈즈 등등)까지 신경쓰고 있어, 그녀의 패션 노하우를 모두 토해내고 있었다. 또한 패션하면 유행을 따르기 마련이고, 턱없이 벅찬 유행의 흐름 속에서도 알뜰살뜰한 비법까지 담고 있어, 한 시름 덜어낼 수 있었다. 그녀에게 전수받은 비법을 활용하여, 조금은 발전한 나만의 스타일을 재창조해야겠지. (이 빵빵한 느낌!!! 와우~)

 

나만의 코디네이터를 둔 듯한 착각에 빠진다. 패션에 문외한이지만, 왠지 책 한 권으로도 두둑한 느낌으로 가득 채워주는 책, 패션에 작은 눈이나마 활짝 뜨게해준 책 <이혜영의 패션 바이블>이었다. 또한 동생과 함께 볼 것이다. 자유로울 수 없기에 더욱 자유를 꿈꾸는 나이기에, 패션에 지대한 관심을 갖는 동생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다. 기뻐할 동생의 환한 얼굴을 생각하니,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책은 바로 <이혜영의 패션 바이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