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싶은 길을 가라
로랑 구넬 지음, 박명숙 옮김 / 조화로운삶(위즈덤하우스)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가고 싶은 길을 가라>는 제목부터 용기를 북돋워주는 책으로 한 눈에 들어왔다. 또한 표지 또한 뭔가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듯, 제목이면, 표지가 이 책을 한 번 읽어보라 유혹하였다. 그 유혹에 혹해서 읽었다 하더라도, 책 속, 줄리앙과 삼턍 선생의 대화는 글을 읽는 내내, 또다른 세상을 이끌어 주는 듯하였다. 자기계발서류의 책에 대한 고루함을 깨면서, 하나의 이야기 속, 너무도 뚜렷한 주제의식과 목표를 향해 질주하는 느낌이랄까~. 쉽게 읽히면서, 순간순간 깨달음을 얻는 줄리앙과 자연스레 하나가 된다.

 

직업이 교사인 줄리앙은 휴가차 발리에 왔다, 외진 곳에 사는 '삼턍'선생을 찾아 삶의 지혜를 구하게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선문답하는 그 둘의 이야기가 정신을 번쩍 들게 하면서, 삼턍 선생이 제시한 과제 또한 흥미롭기도 하였다. 그리고, 그 과제를 수행하는 줄리앙의 이야기 또한 흥미진진하였다. 두려움과 마주하는 과정 속 '안된다'라는 뚜렷한 거절의 대답 5개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그러면서 사람의 심리를 정확하게 깨둟고 있는 이야기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믿음'이 대한 '확신'의 중요성과 함께 '꿈'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너무도 뻔한 답을 구한 느낌이지만, 그 과정이 아주 흥미로워 정신없이 책을 손에 쥐고, 차분하게 요동치는 시간을 보냈다.  

 

줄리앙의 고민은 나와 별반 다를 것이 없었다. 나의 고민이 곧 그의 고민이 되어, 그가 삼턍 선생과의 대화를 통해, 하나하나 실마리를 풀어가듯, 끊임없이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시간을 갖게 한다. 진정 원하는 삶, 가치 있다 여기는 삶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구체화하기 위한 나의 노력들은 무엇인지, 뒤둘아보면서,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게 되는 책, <가고 싶은 길을 가라>는 진정 자신이 가고 싶은 길에 주목하게 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