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리뷰가 예방주사같은 효험이 있었을까. "저 이영화에 완전 매혹되었어요." 온세상을 향해 이렇게 떠들고 싶은 심정이다.비위가 약한 사람은 시도하지 말라고 했다.중간에 견디지 못하고 나가는 사람들도 있다고 했다.소심하고 편협한 성정탓에 불편한 장면(금자씨와 올드보이 는 너무 힘들었다)은 참지 못하고 더러운 장면(그래서 슬럼덕을 못봤다)은 더 더욱 견디지 못한다.게다가 심장또한 약해서 올라오는 리뷰에 애저녁에 포기한 영화였다. 그런데 무슨 오기심이 발동했는지 혼자서 그것도 야심한 시간에 기어이 보고야 말았다. 

보고 난 후의 심정은 자신이 대견스러워 보일지경이다. 지나쳤다면 크게 후회할뻔한 영화였다.예리하고 선명하고 아름다웠다.영화본지 일주일이 넘었지만 여전히 머리속에는 장면장면들로 가득하다.그것은 잔혹해서라기보다는 너무나 강렬하고 독특해서다. 장면하나 하나 간과할수 없는 매력이 있다.송강호와 김옥빈이 한몸이 되어 게걸스럽게 서로의 피를 흡입하는 장면에서 (너무 좋아서) 웃음이 다 나오고  뾰족한 가위끝이 정확히 목의 동맥을 가르고 혈액이 분수처럼 쏟구치는 것을 보면서 짜릿함을 느끼는 자신이 타인처럼 여겨지는 신비스러운 체험도 했다.  

그리고 자기몫을 다하는 배우들의 연기에 크게 감동했다.김옥빈보다는 송강호의 연기가 좋았고 김해숙의 연기는 신의 경지에 올랐다고 생각한다.배우들의 연기를 뽑아올린 감독의 재능에도 경의를 표하고 싶고 연출의 출중함은 얘기하는것은 입만 아픈일인거 같다.너무 당연한 얘기를 반복하는 일이기에..개인적으로 박찬욱의 재발견이라고 말하고 싶다. 부끄럽지만 이제야 비로소 그의 진가를 확인하게 되었고 지나간 그의 작품들을 복습하고 싶은 의지를 불사르고 있다면 심한 뒷북일까.복수는 나의 것부터 시작할 것이다.그의 천재적인 면모를 천천히 다시 음미하고 싶은 것이다.  

그리고  박쥐를 다시 한번 볼것이다.아직도 망설이는 분들께 한마디하고 싶어진다.리뷰는 리뷰일뿐이예요. 두려워마시고 화면에  자신을 맡겨 보세요.신세계를 체험하실 거예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09-05-20 0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그렇지만 복수는 나의 것은 올드보이와 친절한 금자씨와 박쥐를 다 합한 것보다 더 비위가 상할 수 있습니다. 각오 단디 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