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타 2003-11-13  

하루 지난 독서일기14
1.
엊그제 사고 친 황석영의 삼국지를 취소시켰다.
적어도 10%는 할인된 가격이라고 생각했는데, 정가대로 다 받는 가격에 황석영 전집 3권만 더 끼워 팔았던 거다.. 우씨..
아름아름 아는 사람한테 사믄 70% 가격에 살 수 있단다.
그래서 냉큼 취소했다. ㅎㅎ 참,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참. 창작과 비평사가 아예 이름을 '창비'로 고쳤다네. 것도 오래전에.
왜 이런 짓을 했을까. 궁금타

2. 엊그제 저녁과 어제 아침, [파파 톨드 미] 22권과 23권을 읽었다.
한 부모 가정에서 자라는 맹랑한 초등학교 5학년 치세가 여전히 귀엽다.
오랜만에 읽어서인지, 재미는 좀 떨어진 느낌.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나와 언제나 즐겁게 읽었는데, 아쉽다. 그래도 24권이 기다려지는 만화다.
오늘은 만화잡지 두 권을 얻었다. <팡팡>과 <이슈>란 잡진데, 첨본다.
얼마전에 창가된 격월간 <오후>라는 잡지도 거의 손 못대고 있는데, 과연 읽을 수 있을까 의문이다.

3. 언젠가 읽다만 러셀의 <행복론>을 다시 집었다.
훌륭한 사람이 썰렁한 소리를 하면 사람들은 '위트가 넘친다'고 말하나 보다, 라고 생각했다.
행복하기 위해선 불행한 요소를 줄이라는 건데, 또 그 불행의 대부분은 개인의 생각과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것. 그러니 맘만 고쳐먹어도 삶이 행복해질 수 있다는 소리.
어찌 보면 하나마나한 소리 같기도 하고, 그게 본질인 것 같기도 하고, 꽤 사람 헷갈리게 만드는 책이다. 아무튼 난 러셀이 좋다. 계속 읽기로 했다.
 
 
ceylontea 2003-11-14 1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IT관련업종입니다.
IT쪽은 그 발전 속도가 너무 빨라 쫒아가기가 힘들다지요.
오히려 신입사원들이 더 많이 알고 있을때도 많다지요...
그래서.. 끊임없이 교육받고, 책도 읽고 공부도 해야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지금 읽고 있는 책 빨리 읽어야 하는데... 잘 안읽힙니다...
다음주부터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교육이 엄청 기다리고 있답니다...

찬타 2003-11-14 1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역쉬.. IT 업종이 한창 각광을 받고 있을 무렵에 학교를 다녀서 잠시 고민해 본 적이 있지요.. 이쪽으로 가 말아.. 하면서요.. 변화 속도를 따라잡기 힘든 일이란 생각을 했었어요.. 저처럼 게으른 인간은 절대로 저런 직업을 가지면 안된다구 생각했었는데, 역쉬나네요..ㅠ.ㅠ. 살아남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업그레이드 해야만 하는 일.. 한편으론 멋찌지만, 그 속에서 죽어날 생각하믄.. 흐으... 건강 잘 챙기면서 일하셔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ceylontea 2003-11-13 15: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황석영 삼국지 취소 잘하셨네요... 일단... 밀린 책 얼렁 보고 나중에 사서 읽으세요... ^______^
음.. 팡팡,이슈... 이름만 들어본 것 같습니다... 아마 쿄코님이면 잘 이야기 해주실 것 같은데... ^^
전 오후 봤어요... 1호 2호... 보고서 그냥 그래서... 3호는 안사기루 했습니다..
전 어제 저스트 고고 15권,란마1/2 28권 봤습니다.. 역시 재미있습니다...
그리고...<너는 특별하단다-작은 나무사람펀치넬로이야기> 봤습니다.. 예쁜 그림과 따뜻한 이야기가 있는 그림책입니다... 리뷰를 써볼까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후훗.
어제부터 해리포터와 불사조기사단 3권 읽고 있습니다...
정말이지 5권으로 나누어 출간한 일은 너무한 일입니다.. 맘에 안들어...
두껍긴 한데... 2권이나 3권정도였어도 용서가 되는데.. 5권은 너무 심해요...
영국,미국은 한권으로 출간하던데...
그리고.. 업무관련 서적도 한 권 읽고 있는데.. 딱 2페이지 읽고 진도가 안나가네요... 웅...

찬타 2003-11-13 16: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밀린 책이 넘 많아서리.. 다 읽다 보믄 삼국지 살 일이 왠지 없을 것 같은..ㅎㅎ
실론티님두 정말 책 많이 싸 안구 계시네요.. 전 해리포터는 이제 안 보기루 했는데.. 재밌긴 한데.. 엄... 엄.. 딱히 이유는 없어용.
근데 업무 관련 서적이라.. 혹 님두 출판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