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가 아니라 최고가 되어라 - 샤오미 VS 삼성, 펩시 VS 코카콜라, 애플 VS 아마존, 원조와 모방의 경쟁 구도가 알려주는 한 발 빠른 경영의 비법
마크 얼스 지음, 김효원 옮김 / 마일스톤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일본의 전자제품이 처음부터 잘나갔던 것이 아니라 수없이 많은 반복과 모방을 통해서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요즘 샤오미를 보면 그런 생각이 떠올라요. 애플을 모방하지만 그 모방에도 철학이 있다는 생각이요. 영리한 모방은 철학을 가져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책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