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총정리 영어 독해 - 2015 수능 대비. 2014년 ㅣ EBS 총정리 2014년
이형 외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수험생은 아니자만, 가끔 수험서를 살 때가 있다. 영어 공부를 계속 해야하는데 일반 강의는 비싸고 교재 또한 그러하다. 그런데 ebs 에서는 교재도 저렴하고 수능 강의 또한 무료이다. 그것도 최고의 선생님들과 말이다. 나의 수준에 맞게 상중하로 나누어 강의를 고를 수도 있다. 저렴한 교재로 질 높은 강의를 듣는 것, 나의 영어 실력 향상의 비결이라면 비결이다.
이번에 만나게된 총정리 영어 독해는 상당히 신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다. 일단 파일함 같이 생겼다는 점이 신기했다. 직장 내 관리함을 여는 기분이... 안에 내용은 어떠한가 들여다 봤더니, 이거 신박한 책이었다.
나에게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수능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지문 핵심정리. 그래, 이런 거 있으면 시험장에서 짬짬이 공부하기 좋지. 그런 생각이 절로 들었다. 우리 때야 자기 손으로 만든 요약본을 가지고 시험장에서 공부했지만, 이렇게 철저하게 분석해준 총정리가 있었다면 아마 이걸 들고 갔을 것이다.
지문에 대한 분석도 제법이다. 복잡하고 어지럽지 않게 한 면에 한 지문만을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데 용이하게 구성되었다. 내부 레이아웃이 간결한 것은 정말 매력적이다. 문제집은 간결해야 학습에 집중하기 쉽다.
또한 어휘와 문법도 놓치지 않고 체크할 수 있도록 별도의 파트가 마련되어 있다. 나같은 직장인이 영어 공부를 할 때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기도 하다. 영어 실력이 초급일 때는 어휘 실력을 높여야 지문을 해석할 수 있다. 그러나 어느정도 실력이 쌓이면 문법을 제대로 알아야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으로 공부하는 내내 참 재미있었다. 아마 수능을 공부하는 학생들도 이 책과 함께라면 좀더 여유롭게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총정리 영어 독해,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