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장이 왕 1 - 젤레즈니 여왕 데네브가 한 곳에서 새로운 별이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대장장이 왕 1
허교범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나 이 작가님 알아요."

아이는 이 책 <대장장이왕>을 두루두루 살피더니, 허교범 작가님을 안다고 말하고는 자기 방으로 들어갔다. 그러더니 자신이 지금 읽고 있다는 <불붙은 링을 뛰어넘는 소년>을 가지고 왔다. 그러면서 - 보통은 내 책에 1도 관심이 없는 아이가 - 이 책은 무슨 내용이냐며 자세하게 묻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왜 대장장이가 왕이냐고 물었다.

이 책은 대장장이 왕이라는 전혀 새로운 개념과 낯선 소국들, 제국에 대한 이야기이다. 1권에서는 황제와의 조약으로 인해 왕임에도 왕이 아닌, 스타인의 허수아비 왕과 왕자, 마법사 왕과 그 모든 것의 존경을 받는 대장장이 왕을 다루고 있다. 대장장이 왕의 그늘에서 벗어나고자 흉계를 꾸미는 황제와 대장장이 왕을 위해 봉사하는 사제 간의 갈등이 주를 이룬다.

처음에는 판타지 소설에 뼈가 굵은 나도 왜 대장장이왕이라는 새로운 개념과 장대한 세계관을 머릿 속에 그리는데 잠깐의 시간이 걸렸다. 그러나 변두리 왕국 스테인부터 천천히 따라간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 오줌 세 방울이라는 (책 읽은 분들은 아실 것이다) 이 책만의 이디엄을 만들어낸 허교범 작가의 재미난 센스를 즐기다보면, 어느새 목욕탕과 화장실에도 이 책을 들고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리라. (나 자신이 그러했다)

1권이다보니, 전체적인 이야기가 이제 막 시작되었기에, 아직은 이 세계관에 대한 그림이 아주 자세하게는 그려지진 않는다. 스테인과 마법사 왕국, 제국과 여왕의 나라까지 언급이 되었는데, 각각의 나라가 어떤 환경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다. 특히 궁금한 것은 마법사 왕국이다. 대장장이왕과 멀리 떨어진 곳에 마법사 왕국을 건설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대장장이왕의 마법은 마법사왕의 그것과 다를까?

좀 더 더 알고 싶어서 갈증난다. 1권을 읽자마자 2권이 언제 나오는지 찾아보게 된다. 대장장이왕이라는 신선한 소재도 좋고, 흐름도 좋다. 1권에 뿌려진 무수한 떡밥을 회수하며 더 큰 재미를 주는 2권이 어서 나오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