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에 바로 쓰는 AI, 미래교육을 준비하다
송기상.신수범.전인성 지음 / 비상교육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인공지능이 핫하다. 이미, 인공지능 기반 학습은 널리 퍼진 상태이다. 나 또한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듀오링고라는 앱을 쓰고, 멤라이즈라는 인공지능 기반 언어학습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교육부에서도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학탐험대라는 앱도,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수학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이렇게 핫하고 널리퍼진 인공지능이지만, 그게 무엇인지 말로 설명하기란 참 어렵다. 알아서 처리해주는 것? 이라고 하기엔 그 한계점이 명확하고, 사람의 지시를 따른다고 표현하기엔 사람이 할 수 없는 많은 일들을 처리한다. 

예전 같았으면, 일일이 아이들이 틀린 문제를 분석하여 아이가 잘 못하는 영역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면, 이제는 인공지능을 통해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고 그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제시까지 한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인공지능의 이론적 부분을 상당 부분 할애하여 소개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들에게 이런 부분을 다 가르칠 필요는 없겠지만, 인공지능에 대해 배경지식을 점검하고 자료를 쌓아가는 면에서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된다. 

한가지 바람은, 실제 아이들과도 수업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자료가 포함된다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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