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유가 있어서 상을 받았습니다 - 별별 시상식 ㅣ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68
마틴 젠킨스 지음, 토르 프리먼 그림, 김지연 옮김 / 꿈터 / 2020년 5월
평점 :
조금 훑어보다가 이거다! 싶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별별 시상식>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여러 동물들의 개성? 장점을 발견하고 그에 대해 상을 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다고 이야기책으로 이어지는 내용은 아니고, 각 페이지마다 상 받는 동물들의 뛰어난 능력에 대해 소개하며 해당 동물의 특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음주에는 3학년 아이들이 막 알을 낳는 동물과 새끼를 낳는 동물을 배운다. 아무래도 3학년 아이들에게 과학은 처음이기 때문에 가볍게 훑고 지나갈테지만, 아이들이 한 동물씩 맡아서 이 책의 내용을 읽고 스스로 정리하고 발표해보면 어떨까? 어른인 내가 봐도 흥미로운데, 동물 좋아하는 아이들이 보면 재밌어 할 것 같다. 친구들의 발표를 듣고 퀴즈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혹은 우리 반 친구들에게는 어떤 상을 줘야할지 고민하는 수업은 어떨까?
문득 이걸 가지고 어떻게 수업에 연결해 볼까 생각하는 나에게도 상을 줘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마 이 책을 읽는 전국의 모든 선생님들이 같은 고민을 하지 않을까 싶다.